코로나19 상처, 감사와 격려 담긴 '긴급마음문자'로 치유받자!
코로나19 상처, 감사와 격려 담긴 '긴급마음문자'로 치유받자!
  • 김혜경 기자
  • 승인 2021.12.21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 3회 삼성역 일대 옥외전광판 5대에 캠페인 영상 동시에 내보냄
영상으로 내보낼 예정인 화면. ⓒ 문체부 

[휴먼에이드포스트]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을 위로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긴급마음문자’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캠페인을 통해 국민들이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는 데 앞장서 온 이웃에게 남긴 감사와 응원의 문자를 3차원 실감형 영상으로 제작해 27일부터 내년 1월23일까지 매일 3번 서울 삼성역(코엑스 광장) 일대 대형 옥외전광판 5대를 통해 내보낸다. 

이 캠페인은 그동안 긴급 재난 문자에 마음 졸여 온 국민들이 잠시라도 위로받을 수 있도록 재난 소식이 아닌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캠페인 영상은 아나몰픽 기법(각도에 따른 착시효과로 입체감을 극대화해 표현하는 기법)을 활용해 영상 속 물체가 전광판 밖으로 튀어 나올 듯한 착시를 불러일으킨다. 화면에 문자 창이 울리면 국민들이 서로에게 전하는 위로와 격려의 문자가 풍선으로 형상화되어 날아간다. 

긴급마음문자 캠페인이 동시에 보여질 전광판들. ⓒ 문체부 

문체부는 이번 캠페인을 위해 지난 1일부터 22일까지 △방역 의료진 △소상공인 △청소년 △청년 △어르신 등 우리 이웃에게 전하고 싶은 문자를 온라인으로 남기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중 일부 문자를 뽑아 캠페인 영상으로 제작할 계획이다. 

코엑스 광장 일대 건물과 전광판 시설 등을 관리 운영하는 △더블유티씨서울 △씨제이씨지브이 △중앙일보 △메가박스 △현대백화점면세점 등이 이번 캠페인 취지에 공감해 동참했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전광판 송출(12. 27.) 이후 SNS 긴급마음문자’(https://instagram.com/warm.message.2021, https://www.facebook.com/warm.message.2021)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