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민재 기자의 추억의 만화기행⑬ '안녕 자두야'
정민재 기자의 추억의 만화기행⑬ '안녕 자두야'
  • 정민재 기자
  • 승인 2021.12.30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교 3학년 자두의 말썽쟁이 일상을 그린 코믹 명랑 만화
만화 안녕 자두야 이미지. ⓒ아툰즈
만화 '안녕 자두야' 이미지. ⓒ 아툰즈제공

[휴먼에이드포스트] 이번 추억의 만화기행은 10여년 전부터 인기를 누려온 명랑만화 '안녕 자두야'다. 

주인공인 초등학교 3학년 자두의 말썽쟁이 일상을 그린 코믹 명랑 만화이다.
△아툰즈(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사) △온미디어(CJ그룹의 케이블 방송 계열사) △한국예술종합학교 애니메이션과가 공동으로 제작하여 2010년 1월1일 투니버스를 통해 1, 2기를 시범적으로 방영하면서 눈길을 끈 애니메이션이다.

극장판 안녕 자두야 홍보 포스터. ⓒSBS제공
극장판 '안녕 자두야' 홍보 포스터. ⓒ SBS

이후 나머지 분량이 제작되어 2011년 7월11일부터 SBS를 통해 방영을 시작했다.
1기가 인기를 얻게 되면서 2기도 제작되어 2012년 9월19일부터 SBS에서 방영을 시작했고, 한 달 후인 2012년 10월18일부터는 다시 투니버스에서 방영을 시작했다. 
2기가 종영된 후에도 2015년부터 '안녕 자두야' 3기가, 2018년에는 4기가 이어 방영되었고, 현재는 투니버스와 대교어린이 tv 등에서 방영되고 있다.

만화 안녕 자두야 주인공 자두,미미,애기,최호돌
 '안녕 자두야' 주인공 자두, 미미, 승기, 아빠 최호돌. ⓒ 유튜브 갈무리

등장인물로는 주인공인 최자두와 한때 잘나갔던 자두의 엄마 김난향, 사고뭉치 철부지 아빠 최호돌, 그리고 자두네 똑순이이자 얼굴도 마음도 예쁜 여동생 미미, 자두 네의 실세로 늦둥이 남동생 승기 등이다.

 

* 현재 정민재 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 및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