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뉴스] 경기도-㈜푸드머스, 좋은 농식품 알리기 위해 서로 돕기로 약속
[쉬운말뉴스] 경기도-㈜푸드머스, 좋은 농식품 알리기 위해 서로 돕기로 약속
  •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팀
  • 승인 2022.01.17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에서 농사 지은 안전하고 좋은 농식품 다양한 곳에서 팔 수 있도록
경기도와 (주)푸드머스가 경기도가 생산한 우수 농식품을 널리 사용하도록 하기 위해 서로 돕기로 약속했다. ⓒ 경기도

[휴먼에이드포스트] 경기도는 경기도에서 키운 좋은 농식품들을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풀무원푸드머스와 서로 돕기로 약속했다. 농식품은 농사를 지어 나온 쌀, 채소, 과일과 이를 이용해 만든 먹거리를 말한다. 

경기도와 ㈜풀무원푸드머스는 △어린이집‧학교 급식시설 등에 경기도 농식품 사용 △경기도에서 키운 농식품 정보 알려주기 △G마크에 대해 알려주기 위해 서로 도와주기로 했다. G마크는 도지사(Governor)가 품질을 보증하는(Guaranteed), 우수하고(Good), 환경친화적인(Green) 농산물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G마크를 받았거나 환경을 더럽히지 않고 키운 경기도의 농식품을 팔 수 있는 곳을 더 많이 만들려는 경기도의 목적과 좋은 농식품을 구입하려는 ㈜풀무원푸드머스의 목적이 서로 맞아서 이번 약속을 하게 됐다. 두 곳은 앞으로 회의를 통해 어떻게 서로 도울지 정해서 실천할 예정이다.

박성후 ㈜푸드머스 부사장은 "처음으로 추진하게 된 경기도와의 서로 돕기 약속을 통해 좋고, 안전한 식품에 대한 사람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고, 경기도에서 농사 지은 농식품을 널리 알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충범 경기도 농정해양국장은 "㈜푸드머스와 하나하나 서로 도와줘서 앞으로도 계속 좋은 결과를 내고, 농업과 기업이 함께하는 좋은 본보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경기도에서 농사지은 농식품을 다양한 곳에서 판매하고 좋은 먹거리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다른 기업과도 서로 도와주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원본기사
https://gnews.gg.go.kr/briefing/brief_gongbo_view.do?BS_CODE=s017&number=51655&period_1=&period_2=&search=0&keyword=&subject_Code=BO01&page=1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이준연, 대전 문정중학교 2학년, 대전시 서구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서가영 16세 발안중학교
최은서 24세 꿈고래어린이집 통학보조교사
윤지환 24세 서울장애인부모연대 동료지원가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봉사코치 
이보배 휴먼에이드포스트 객원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정리
정진숙 휴먼에이드포스트 편집국장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