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시, 재능기부 '착한 미용실'에 참여할 '가위손' 사장님들 찾아요
경기 광주시, 재능기부 '착한 미용실'에 참여할 '가위손' 사장님들 찾아요
  • 김혜경 기자
  • 승인 2022.01.21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 봉사문화 조성에 참여
경기도 광주시는 이·미용 재능기부 참여를 희망하는 업소인 '착한 미용실'을 모집한다. ⓒ 아이클릭아트

[휴먼에이드포스트] 경기 광주시는 이·미용 재능기부 참여를 희망하는 업소인 '착한 미용실' 30곳을 다음 달 4일까지 모집한다.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해 봉사문화 조성에 함께할 '착한 미용실'은 지역 내 만 65∼74세 차상위계층 어르신(340여명)을 대상으로 매월 3시간 이상 업소를 무료 개방해 '헤어커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참여희망자 중 접수기간 내 권역별 접수 순서에 따라 운영할 예정이며 '착한 미용실' 지정업소의 참여자가 '1365자원봉사포털'에 회원가입 후 접수하면 된다. 재능기부 실적에 따라 자원봉사 시간 인정(1인 서비스 제공 시 1시간 인정) 점수도 부여한다. 

시는 홈페이지를 통해 착한 미용실을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영업소 안에 '착한 미용실' 지정 게시물을 부착하며, 봉사활동 시간이 많은 착한 미용실 2곳을 선정해 연말에 시장 표창도 줄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차상위계층의 공중위생 복지를 증진하기 위한 특색 사업으로 착한 미용실 사업을 벌이기로 했다"며 "75세 이상 전체 노인들에게는 이·미용 쿠폰을 제공하는 방안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