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휠체어·스쿠터 급속충전기 도대체 어디에 있나요?"
"전동휠체어·스쿠터 급속충전기 도대체 어디에 있나요?"
  • 김민진 기자
  • 승인 2022.01.26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확한 위치 파악 어렵고 서울에만 집중되어 있어 이용에 불편
급속충전기 ⓒ 김민진 기자
급속충전기 ⓒ 김민진 기자

[휴먼에이드포스트] 지난 25일 장애인이 이용하는 전동휠체어, 스쿠터의 급속충전기가 설치되어 있는 지하철 9호선 가양역에 방문했다.

전동휠체어 및 스쿠터 급속충전기는 이 기기들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갑작스럽게 충전을 해야 할 때 필요한 기계로, 공공기관, 병원, 지하철 역 등에 설치되어 있다.

전동휠체어 및 스쿠터 급속충전기 사용방법 ⓒ 김민진 기자
전동휠체어 및 스쿠터 급속충전기 사용방법 ⓒ 김민진 기자

'현재 급속충전기 설치 정보를 알려주는 곳은 공공데이터포털, 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 스마트폰어플 등이 있다. 
하지만 이용자들은 일부 사이트에 자세한 주소가 누락되어 있거나 설치 장소에 안내표지판이 없어 쉽게 찾기 힘들다고 불편을 호소한다.
또한 서울 등 대도시와 도심권에 집중적으로 설치되어 있고 홍보가 부족해 많은 사람이 이용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도 문제로 지적되고 있다. 

전동휠체어 및 스쿠터 급속충전기 충전소 위치 안내
전동휠체어 및 스쿠터 급속충전기 충전소 위치 기반 길찾기 '휠누리 어플'에 대한 설명. ⓒ 김민진 기자

전동휠체어 이용자인 청년중심장애인자립지원센터 김호중 사무국장은 이에 대해 "해당 기기의 안내 사이트나 안내문에 총 충전 횟수, 충전 소요시간, 충전 장소 이미지, 충전 공간 사이즈 등이 표기되어 있지 않아 이용하는 데 불편하다"며 "정부 기관에서 이런 문제점을 하루빨리 개선해줄 것"을 당부했다.

 

 

* 현재 김민진 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 및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