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뉴스] 성남장애인권리증진센터 ‘회사 안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생각’ 교육
[쉬운말뉴스] 성남장애인권리증진센터 ‘회사 안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생각’ 교육
  •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팀
  • 승인 2022.01.28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에서 일하는 사업주 및 근로자 대상 온라인 교육 사이트 운영 시작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가 올해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온라인 교육 사이트 운영을 시작했다. ⓒ 성남시

[휴먼에이드포스트] 경기도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는 회사 안에서 장애인을 바라보는 시선을 더 좋게 하기 위한 인터넷 교육 사이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회사 안에서 장애인에 대한 시선을 좋게 만들기 위한 교육은 장애인이 직업을 갖게 도와주는 법인 ‘장애인 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5조의 2항’에 따라 일하는 사람에게 돈을 주는 고용주와 일하고 돈을 받는 사람인 근로자가 반드시 교육을 받아야 한다. 장애인에 대한 잘못된 생각이나 차별 등을 없애서 장애인 근로자가 편하고 안전하게 일할 수 있게 돕는 것이 목표다.

2021년부터 시작된 이 교육은 밤에 일을 하거나 자리를 비워서 원래 시간에 직접 교육을 듣지 못한 근로자, 또는 사람 수가 적어서 일하는 사람 모두가 함께 수업을 듣는 것이 어려운 작은 회사에서 인기가 좋다. 특히 근로자 모두 각자 편한 시간에 교육을 들을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교육 내용도 다양한 그림과 예시를 통해 장애가 무엇인지 잘 모르는 사람도 쉽게 장애를 이해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센터는 3월 장애인에 대한 경험이 없는 회사에 발달장애인이 일하게 되면서 생기는 이야기로 교육을 진행하는 ‘상황극형’, 선생님 3명이 직접 보고 들은 내용을 설명하는 ‘강의형’ 등 영상 두 개를 만들 계획이다. 

한편 온라인 교육 수료 후에는 사이트에서 직접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교육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전화로 하면 된다.


원본기사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38379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정연우, 신봉고등학교 2학년, 경기도 용인시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서가영 16세 발안중학교
최은서 24세 꿈고래어린이집 통학보조교사
윤지환 24세 서울장애인부모연대 동료지원가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봉사코치 
최민지 프라임경제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정리
정진숙 휴먼에이드포스트 편집국장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