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원 '광화전차' 타고 광화문의 시공간 탐험하다
4차원 '광화전차' 타고 광화문의 시공간 탐험하다
  • 김민진 기자
  • 승인 2022.02.10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화문의 역사와 IT 기술이 합해진 영상 콘텐츠로 시간여행 즐길 수 있어
광화전차 ⓒ 김민진 기자
'광화전차' 외부 모습. ⓒ 김민진 기자

[휴먼에이드포스트] 지난 8일 서울시 종로구 세종로 공원에서 시공간을 탐험하는 미래형 4차원 전차 '광화전차'를 타보았다.

광화전차 타는 곳 ⓒ 김민진 기자
'광화전차' 안에 들어가면 실감형 탑승기(움직이는 의자)가 보인다. ⓒ 김민진 기자

'광화전차'는 파노라마 화면과 4차원(4D) 탑승형 체험기기를 합친 콘텐츠로, 상하 좌우로 움직이는 의자에 앉아 세계적 IT 기술이 광화문의 역사를 담아 펼쳐보이는 영상을 시간여행을 하듯 실감나게 볼 수 있다.

바닷속 ⓒ 김민진 기자
바닷속 세계를 보여주는 영상이 펼쳐지고 있다. ⓒ 김민진 기자
불사조가
불사조가 등장하는 장면. ⓒ 김민진 기자

또한 바닷속 용이 등장하는 수중 세계와 우주, 불사조가 등장하는 상상의 공간도 체험할 수 있다.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광화시대 누리집에서 사전 관람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광화문 일대에서 △시공간을 탐험하는 '광화전차' △증강현실 나무 '광화수' △광화문의 숨겨진 이야기를 찾아가는 '광화담' △광화문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광화경' △광화벽화 △광화풍류 등 '광화시대'를 선보이고 있다. 

 

 

* 현재 김민진 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 및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