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으로 떠나는 숲 여행, 치유와 활력을 체험하세요"
"영상으로 떠나는 숲 여행, 치유와 활력을 체험하세요"
  • 김혜경 기자
  • 승인 2022.02.11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치유 영상 콘텐츠 시청후기 이벤트도 열려
국립산림치유원의 풍경. ⓒ 산림청

[휴먼에이드포스트] 산림청은 봄철 건강한 야외활동으로 산림치유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으로 즐기는 ‘산림치유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여 11일부터 산림청 누리집과 SNS를 통해 제공한다.

이번 ‘산림치유 영상 콘텐츠’는 치유의 숲  풍경을 보여주는 영상 2편과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아시나요?’ 및 ‘노화의 시계를 거꾸로 감다!’ 등 총 4편으로 이루어져 있다.

치유의 숲 풍경을 소개하는 2개 영상은 ‘치유의 숲을 아십니까?’와 ‘숲에서 놀멍쉬멍’이라는 주제로, 빼어난 영상미는 물론 아름다운 음악까지 곁들여져 눈과 귀를 통해 산림치유를 체험할 수 있다.

국립산림치유원의 숲길산책 프로그램.
국립산림치유원의 숲길산책 프로그램. ⓒ 산림청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아시나요?’는 구체적인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영상으로 쉽게 알려주며, 국립산림과학원이 연구한 산림치유의 효과도 상세히 소개한다.

‘노화의 시계를 거꾸로 감다!’는 건강한 노년을 위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치매 예방?항노화 등 그 효과를 중점적으로 안내한다.

아울러, 외국인에게도 산림치유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여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영문 자막과 해설을 넣어 편집한 영상도 제공한다.

산림치유 영상 콘텐츠는 산림청 누리집(www.forest.go.kr → 휴양복지 → 산림치유 → 산림치유 소개 → 산림치유자료실)에서 누구나 내려받을 수 있다.

유튜브 계정(영상으로 떠나보는 치유의 숲 여행)을 통해 11일부터 3월4일까지 각 주제별 영상 4개에 시청 후기를 남긴 뒤 화면을 발췌하여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산에 나는 선물을 증정한다.


김주미 산림교육치유과장은 "산림치유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수요가 높아지고 있어 치유의 숲과 산림치유 프로그램에 대해 살펴보기 쉽도록 영상을 제작하게 되었다"며, "영상을 통해 겨우내 얼었던 몸과 마음을 녹이고, 앞으로 치유의 숲에서 다양한 활동을 체험하며 심리적 안정과 활력을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