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뉴스] 농업기술원, ‘곤충창업 현장실습’ 참여자 모집
[쉬운말뉴스] 농업기술원, ‘곤충창업 현장실습’ 참여자 모집
  •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팀
  • 승인 2022.02.21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곤충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신청
곤충창업 교육 중 실습 장면.
곤충창업 교육 중 실습 장면. ⓒ 경기도

[휴먼에이드포스트] 농업에 관한 다양한 일들을 담당하는 기관인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오는 3월6일까지 곤충사육 우수농장(곤충을 잘 키우는 농장)에서 곤충을 키우는 전체적인 과정을 배울 수 있는 ‘곤충창업 현장실습’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곤충창업 현장실습’은 교육생이 배우고 싶은 곤충을 직접 선택해 그 농장에서 실제로 곤충을 키우는 과정에 대해 이론부터 실습까지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경기도 농업기술원은 지난해 처음 교육을 시작한 결과, 곤충과 관련된 일에 관심 있는 참여자들의 반응이 좋았고 더 교육해달라는 부탁도 많아 다시 프로그램을 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곤충을 키우길 원하는 경기도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총 40명을 모집한다. 교육하는 곤충은 △갈색거저리 △흰점박이꽃무지 △장수풍뎅이 △사슴벌레 등 인기가 높은 4종류다. 교육희망자는 오는 3월6일까지 배우고 싶은 곤충을 선택해 경기곤충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교육생은 3월17일부터 4월2일까지 같은 곤충 교육희망자 4~5명과 함께 3일간 농가에서 △곤충을 키우기 위한 이론 △곤충을 키우기 위한 시설을 설치하는 방법 △곤충사육 방법 실습 △곤충 먹이 만들기 △판매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받게 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김석철 경기도 농업기술원장은 “그동안 곤충 관련 교육은 여러 곤충에 대한 교육을 한꺼번에 실시해 교육을 받는 사람들의 집중도와 교육의 전문성이 떨어지는 경향이 있었다”며 “이번 교육은 같은 종류의 곤충에 대해 배우고 싶은 사람들이 모일 수 있어 서로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원본기사
https://gnews.gg.go.kr/briefing/brief_gongbo_view.do?BS_CODE=s017&number=52051&period_1=&period_2=&search=0&keyword=&subject_Code=BO01&page=1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김수연, 경기도 하남시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송인호 휴먼에이드포스트 수습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봉사코치 
최민지 프라임경제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정리
정진숙 휴먼에이드포스트 편집국장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