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뉴스] 삼성전자, 더 좋아진 '비스포크 홈 2022' 발표
[쉬운말뉴스] 삼성전자, 더 좋아진 '비스포크 홈 2022' 발표
  •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팀
  • 승인 2022.02.24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간이 지나도 변함없이 좋은 제품 보여줘
삼성전자 모델이 비스포크 인피니트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 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비스포크 인피니트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 삼성전자

[휴먼에이드포스트] 핸드폰, TV 등 전자제품을 만드는 삼성전자가 '비스포크(BESPOKE)'를 처음으로 만든 지 4년이 지나 '비스포크 홈' 시리즈의 새로운 제품을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2019년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냉장고 문을 바꿔서 달 수 있는 '비스포크 냉장고'를 만들었고, 지난해에는 주방에서 거실, 침실, 세탁실 등에 이르기까지 집안 전체를 자기 마음에 드는 다양한 제품과 디자인으로  바꿀 수 있는 '비스포크 홈'을 발표했다.

비스포크 홈은 △여러 제품을 통해서 집을 넓게 사용할 수 있게 하고 △제품의 여러 가지 부분을 바꿔가며 사용할 수 있게 해서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여러 회사와 함께 일하면서 더 많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17일 세계의 여러 사람들이 인터넷으로 만나서 대화하는 프로그램인 '제페토'를 이용해서 집안의 모든 전자제품을 연결해서 사용하는 사람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인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SmartThings Home Life)'를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집에서 사용하는 전자제품을 집 안이나 밖에서 조절할 수 있게 하는 '스마트싱스' 제품을 발표했었는데, 이 스마트싱스 제품들을 합해서 더 좋게 만든 것이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SmartThings Home Life)'다. 

또 비스포크 중에서도 특히 더 좋은 제품만 뽑아서 '인피니트(Infinite)'라는 이름을 붙여서 새롭게 만들어서 사람들이 여러가지 제품 중에서 마음에 드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인피니트를 통한 특별한 경험

인피니트 제품들은 냉장·냉동·김치·와인 기능을 가진 문이 하나 있는 냉장고, 물건을 담을 용량이 큰 문이 네 개 있는 냉장고, 오븐, 전기로 요리를 할 수 있게 하는 '인덕션', 요리 할 때 집 안에서 나는 연기를 밖으로 빼주는 '스마트 후드', 식기세척기로 구성되어있으며, 이 제품들이 마치 벽 안에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 '빌트인 룩(Built-in Look)'으로 설치할 수 있다.

이 제품들 중에 와인냉장고와 스마트 후드는 우리나라에서 새롭게 만든 제품들로 인피니트가 아닌 일반 비스포크 제품 중에도 있다.

인피니트 제품들은 잘 부서지지 않는 '알루미늄·세라믹·스테인리스'같은 재료로 만들어서 시간이 지나도 잘 변하지 않아서 좋다.

와인냉장고는 101병까지 보관할 수 있도록 넓게 만들었고, 와인의 종류에 따라 나눠서 보관할 수 있으며, 온도를 각각 따로 조절할 수 있는 두 개의 공간으로 만들었다. 

냉장고 문을 바꿔 달 수도 있고, 선택할 수 있는 색은 얼룩무늬의 종류인 '타임리스 그레이지'와 '타임리스 차콜', 검은색의 종류인 '세라 블랙', 흰색의 종류인 '세라 화이트', 금속의 색과 비슷한 '럭스 메탈' 등 다섯 가지 색이다.

스마트 후드는 요리 할 때만 켜지는 것이 아니라 하루 종일 공기가 깨끗한지 자동으로 살펴보고 가장 좋은 속도로 날개가 돌아가게 하는 '트리플 에어센서'가 달려있다. 

또 고등어나 삼겹살처럼 기름이 많이 섞인 연기가 나오는 요리를 할 때 강하고 빠르게 냄새와 좋지 않은 가스를 없애서 집안의 공기를 깨끗한 공기로 만든다.

오븐은 유럽에서 먼저 발표했을 때 칭찬을 많이 받았던 제품으로, 두 개를 세로로 놓아도 잘 어울리도록 만든 '버티컬(Vertical) 디자인'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인피니트 제품 말고도 △환경오염이 적도록 만든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동물을 키우는 집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세탁·건조가 끝난 뒤에 자동으로 문이 열려서 안에 있는 물기가 잘 마르는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 △강하게 빨아들이고 가벼운 '무선청소기' △동물을 키우는 집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든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AI'같은 제품들도 발표했다.

삼성전자가 발표한 비스포크 홈 제품은 전부 24개로, 올해 안에 더 많은 제품을 만들어 보여줄 예정이다. 

◇전자제품끼리 연결하는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

삼성전자는 요리와 관련된 '쿠킹', 공기와 관련된 '에어 케어', 동물과 관련된 '펫 케어', 옷과 관련된 '클로딩 케어', 전기와 관련된 '에너지', 제품들을 합쳐서 관리하는 '홈 케어' 등 여섯 가지 기능을 합한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 서비스를 새로 소개했다. 

스마트폰에 '스마트싱스' 앱을 설치한 뒤 앱에서 '라이프' 버튼을 누르면 집안의 다양한 제품들을 한 곳에서 쉽게 관리할 수 있다.

쿠킹 서비스는 가지고 있는 음식 재료를 살펴봐서 음식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고, 와인병을 사진으로 찍어서 와인냉장고에 보관 중인 와인을 관리할 수 있다. 

또 가지고 있는 와인과 어울리는 음식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기도 하고, 고기를 사서 바코드를 사진으로 찍으면 무게에 따라 고기를 쉽게 녹여준다. 

에너지 서비스는 한 달동안 전기를 얼마나 쓰게 될지, 전기요금은 얼마나 나오게 될지 미리 알려주고, 전기를 많이 사용하면 나오는 '누진 요금'이 나오기 전에 자동으로 전기를 적게 쓰도록 만들어주는 'AI 절약모드'가 있어서 전기를 아껴쓸 수 있게 도와준다. 

에어 케어는 집 안과 밖의 공기를 살펴봐서 공기청정기를 자동으로 켜거나 끌 수 있게 해준다. 클로딩 케어를 사용하면 세탁기, 건조기, 자주 빨기 힘들거나 물로 빨 수 없는 옷들을 관리하는 '에어드레서' 같은 제품들을 함께 사용해서 옷을 잘 관리할 수 있게 도와준다. 

또 집에 개가 혼자 남아서 짖을 때 이 소리를 듣고 자동으로 음악이나 TV를 틀어주는 펫 케어 서비스도 있다.

홈 케어 서비스는 제품을 사용하다가 고장이 나면 고장이 난 이유와 어떻게 해야 할지를 가르쳐주고, 제품을 언제 청소해야 하는지, 부품을 언제 바꿔야 하는지를 알려준다. 

한편, 삼성전자는 언제든지 제품을 공짜로 고칠 수 있게 해주는 '평생보증'이 있다. 제품 안에 들어 있는 부품 중에 '디지털 인버터 모터'와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라는 부품은 언제든지 수리가 공짜다. 자세한 내용은 제품을 사면 받을 수 있는 '제품보증서'로 알아볼 수 있다.

또 무선으로 인터넷을 사용하는 '와이파이(Wi-Fi)'가 달려있는 제품은 제품을 사고 난 뒤에도 계속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다.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는 제품의 안에 들어있는 프로그램을 더 좋거나 안전하게 만드는 것이다. 

삼성전자는 작년에 128번의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해서 제품을 더 좋게 만들었다.

삼성전자 이재승 사장은 "올해는 비스포크 홈을 다른 나라에도 팔아서 비스포크가 좋은 제품이라는 것을 널리 알릴 것"이라면서 "사용하는 사람들이 더 편하게 지낼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제품을 만들고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원본기사
https://news.samsung.com/kr/%ec%82%bc%ec%84%b1%ec%a0%84%ec%9e%90-%ec%9d%b8%ed%94%bc%eb%8b%88%ed%8a%b8-%eb%9d%bc%ec%9d%b8%ec%97%85%ec%9c%bc%eb%a1%9c-%ed%95%9c%ec%b8%b5-%ec%a7%84%ed%99%94%ed%95%9c-%eb%b9%84%ec%8a%a4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김중서, 서울시 광진구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서가영 16세 발안중학교
윤지환 24세 서울장애인부모연대 동료지원가
최은서 24세 꿈고래어린이집 통학보조교사


휴먼에이드 쉬운말 뉴스 감수코치
백설아 혜원학교 교사·특수교육 전문가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봉사코치 
이보배 휴먼에이드포스트 객원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정리
정진숙 휴먼에이드포스트 편집국장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