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해솔학교' 8년간 준비 끝에 다음달 2일 학생 맞아
'동해해솔학교' 8년간 준비 끝에 다음달 2일 학생 맞아
  • 김혜경 기자
  • 승인 2022.02.28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동권 장애 학생 통학 불편 없애…17학급·학생 73명 규모의 특수학교
동해해솔학교 조감도. ⓒ 연합뉴스

[휴먼에이드포스트] 강원도교육청은 영동(강원도 지역 중 대관령 동쪽을 말함) 남부권 장애 학생과 학부모들의 오랜 바람인 공립특수학교 '동해해솔학교'가 8년간의 준비를 거쳐 다음달 2일 개교한다고 28일 밝혔다.

'해처럼 밝고 소나무처럼 곧게'라는 의미를 담은 동해해솔학교는 동해·삼척 지역 장애 학생들이 멀리서 통학하며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유·초·중·고·전공과를 포함해 총 17학급·학생 73명 규모로 문을 연다.

해당 지역 장애 학생들은 그동안 강릉 또는 태백까지 통학하느라 새벽에 집을 나서 오랜 시간 통학버스를 타야 하는 어려움을 겪었다.

동해해솔학교는 옛 남호초등학교 부지에 280억 원을 들여 2014년 설립계획을 수립한 뒤 2019년 5월 착공, 지난해 12월 공사를 마쳤다.

교실과 시청각실, 돌봄 교실, 건강 증진실, 직업 훈련실, 강당 등을 함께 갖췄다.

도 교육청은 자율적이고 탄력적인 교육과정 운영으로 다양한 특성을 가진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사회 구성원으로 행복한 삶을 이어가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초대 교장으로 임명된 장재만 동해교육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학교로 빠르게 자리 잡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내달 2일 열리는 입학식은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확산을 막고자 비대면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