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뉴스] 경기도, 공항버스에 사용할 여행안내책 10만 권 만든다
[쉬운말뉴스] 경기도, 공항버스에 사용할 여행안내책 10만 권 만든다
  •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팀
  • 승인 2022.03.02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라마 찍은 곳·경기도 관광지 등 19곳 담겨
여행안내책자 표지와 본문(내지). ⓒ 경기도
여행안내책자 표지와 본문(내지). ⓒ 경기도

 [휴먼에이드포스트] 경기도가 외국에서 여행오는 사람들을 더 많이 늘리기 위해 직접 여행안내책 10만 권을 만들어 서울~경기도를 오고가는 공항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나누어준다. 

공항버스는 공항을 목적지로 운행하는 버스고, 여행안내책은 다른 나라나 지역으로 여행가는 사람들에게 관광지의 특징, 가볼 만한 곳 등 정보를 알려주는 책이다. 
 
경기도가 만든 여행책에는 케이(K)팝 뮤직비디오와 드라마를 찍은 곳을 포함해 '한국관광 100선'에 뽑힌 경기도 여행지 등 총 19곳에 대한 설명을 담았다. ‘케이팝’은 대한민국에서 인기 있는 대중가요를 부르는 말이다. 

뮤직비디오를 찍은 4곳은 BTS(방탄소년단) <봄날>의 양주 일영역, 레드벨벳 <놀이>의 안양예술공원, 백현 <유엔빌리지>의 파주 미메시스아트뮤지엄, 로제 <온더그라운드>의 양평 용두휴게소다.
 
드라마를 찍은 곳들은 <갯마을 차차차>의 양주 장욱진미술관, <그해 우리는>의 수원 벽화마을, <킹덤>의 포천 비둘기낭 폭포 등 3곳이다.
 
또 여행안내책에는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의 '한국관광 100선'에 뽑힌 경기도 여행지 12곳이 사진과 함께 소개되어 있다. '한국관광 100선'은 한국에서 여행가면 좋을 만한 100개 장소를 뜻한다. 
 
12곳은 △수원화성 △파주 DMZ △용인 에버랜드 △과천 서울대공원 △파주 헤이리마을 △용인 한국민속촌 △양평 두물머리 △광명동굴 △화성 제부도 △안성팜랜드 △광주 화담숲 △가평 아침고요수목원이다.
 

양평 두물머리. ⓒ 경기도
안성 팜랜드. ⓒ 경기도
수원 화성. ⓒ 경기도

경기도는 이런 여행지를 사람들에게 알리는 책을 한국어로 2만권, 영어로 8만권 등 모두 10만권을 만들어 오는 5월 안에 서울~경기도를 오가는 공항버스 회사 중 경기공항리무진, 선진고속, 경남여객 버스 3곳에 나눠줄 예정이다. 
 
경기도는 여행을 하는 사람들이 경기바다, 경기테마골목 같은 곳에 방문해 사진을 찍어 SNS에 올리면 추첨(제비뽑기)을 통해 선물도 줄 예정이다. SNS는 사람들이 인터넷을 통해 생각이나 느낌을 이야기하고 사진을 올리는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트위터를 말한다. 
 
최용훈 경기도 관광과장은 "코로나로 편하게 여행할 순 없지만 우리나라 음악이나 음식이 유명해져서 우리나라에 오고 싶어하는 외국인 관광객이 많아지고 있다"면서 "경기도의 아름다운 여행지를 담은 안내책자가 외국 사람들이 경기도를 많이 찾아오게 만들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원본기사
https://gnews.gg.go.kr/briefing/brief_gongbo_view.do?BS_CODE=s017&number=52131&period_1=&period_2=&search=0&keyword=&subject_Code=BO01&page=1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박준혁, 경기과학고등학교 3학년, 서울시 양천구
한예지, 두레자연중학교 3학년, 경기도 화성시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송창진 휴먼에이드포스트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봉사코치 
이보배 휴먼에이드포스트 객원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편집
정진숙 휴먼에이드포스트 편집국장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