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동의 모든 것이 여기에…'성수 산업문화 복합테마공간'
성수동의 모든 것이 여기에…'성수 산업문화 복합테마공간'
  • 김민진 기자
  • 승인 2022.03.04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수동 역사·문화 담은 복합테마공간…서울의 핫플레이스로 떠올라
헤리티지SS 입구 ⓒ 김민진기자
성수동 수제화 산업의 역사와 구두제작 과정을 보여주는 헤리티지SS 입구. ⓒ 김민진기자

[휴먼에이드포스트] 지난해 12월말 지하철2호선 성수역 안에 새롭게 문을 연  '성수 산업문화 복합테마공간'을 다녀왔다.

성수 산업문화 복합테마공간은 성수동의 산업과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꾸민 테마공간이자 미술작품과 사진작품 등의 전시물을 감상할 수 있는 문화공간이다.

'헤리티지SS' 공간에 구두가 종류별로 전시되어 있다. ⓒ 김민진 기자

특히 성수동의 상징이었던 수제화거리를 더 확장해 △헤리티지SS(성수) △마이스토어SS △씨어터SS  △스테이지SS라는 4개의 테마 공간으로 알차게 꾸며놓았다.

라스트를 만지면 TV 화면이 바뀌어서 구두를 만드는 모습이 나온다. ⓒ 김민진 기자
라스트(구두골 또는 구두틀)를 만지면 TV 화면이 바뀌면서 구두를 만드는 모습이 움직이는 그림으로 나온다. ⓒ 김민진 기자

먼저 헤리티지SS는 수제화 산업을 소개하는 코너로, 수제화의 역사, 구두 디자인, 패턴 메이킹, 재단, 조립 등 수제화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보여준다.

'마이스토어SS' 소개 된 옷, 구두 ⓒ 김민진기자
'마이스토어SS'에 소개된 옷과 구두. ⓒ 김민진기자

마이스토어SS는 전광판을 터치하면 패션·문화·음식 등 성수동의 다양한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해주는 곳이다.

대형 LED 월 스크린이 설치된 씨어터SS는 팝업 전시용 미디어 아트 영상관이다. 성수동의 수제화 산업을 비롯한 다양한 로컬 기업과 창작자들이 전시무대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스테이지SS는 버스킹, 플리마켓, 전시 등 각종 문화예술 활동이 펼쳐지는 열린 공간으로, 주민들의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무대를 대관하기도 한다. 대관 신청은 성동구청 지역경제과(02-2286-6313)로 문의하면 된다.

 

 

* 현재 김민진 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 및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