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뉴스] 아름다운가게, 봄맞이 물품 기부 캠페인 시작
[쉬운말뉴스] 아름다운가게, 봄맞이 물품 기부 캠페인 시작
  •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팀
  • 승인 2022.03.08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문해 거져가거나 편의점 택배로 기부, 후기 쓰면 추첨 통해 선물도
봄을 맞아 기부해봄 포스터. ⓒ 아름다운가게

[휴먼에이드포스트] 나에게 필요 없는 물건을 이웃과 나눔을 통해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가는 아름다운가게가 봄을 맞이해 물품 기부 캠페인 ‘봄을 맞아 기부해 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봄을 맞아 기부해 봄’ 행사는 봄을 맞이해 집안 정리 후 물품을 기부하고, 물품 기부가 나와 이웃, 그리고 지구에 도움에 되는 행동이라는 것을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담당자가 집에 찾아와 물품을 가져가거나 편의점 택배 기부 중 원하는 방법으로 참여하고 물품 기부 후 느낀 점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약 2000명에게 상품을 선물한다.

캠페인이 진행되는 3월과 4월은 계절이 바뀌는 만큼 가장 물품 기부가 활발한 시기로 기부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느낀 점을 남기는 페이지도 만들었다. 여기에 올라온 글을 통해 시민들의 참여와 기부 문화가 더 널리 퍼지길 기대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봄을 맞아 기부해 봄’ 인터넷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아름다운가게는 2021년 물품 기부를 통해 약 1억3094만7855킬로그램의 이산화탄소를 줄이고 4714만1228그루의 소나무를 심는 결과를 만들어냈다. 올해는 4번의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 탄소 줄이기에 더욱 힘을 쏟을 것이다. 

아름다운가게는 쓰지 않는 오래된 물건, 아직 사용하지 않은 새것이라도 나에게 필요 없는 물건을 이웃과 나눔을 통해서 우리 사회의 환경적 변화에 기여한다. 재활용, 환경교육, 자원봉사 등의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사업을 진행한다.

 

원본기사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40270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김다경, 동덕여자대학교, 2학년, 서울시 영등포구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남하경 휴먼에이드포스트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봉사코치 
최민지 프라임경제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편집
정진숙 휴먼에이드포스트 편집국장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