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뉴스] '나매 꾹!' 모바일 도장받기 여행 운영
[쉬운말뉴스] '나매 꾹!' 모바일 도장받기 여행 운영
  •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팀
  • 승인 2022.03.16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군 여행지 구석구석 둘러보고, 기념품도 받고
나매 꾹! 모바일 스탬프투어 포스터. ⓒ 남해군

[휴먼에이드포스트] 남해군에서는 2022년 경상남도 남해군 방문의 해를 맞아 휴대폰을 이용해 직접 만나지 않고도 참여할 수 있는 여행 프로그램인 ‘나매(남해) 꾹! 휴대폰 도장받기 여행’을 8월말까지 진행한다.

도장받기 여행은 휴대폰을 사용하는 사람이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는 ‘스탬프 투어’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면 참여할 수 있다. ‘스탬프 투어’는 △독일마을 △다랭이마을 △금산 보리암 △상주은모래비치 △설리스카이워크 △남해각 등을 포함한 유명 여행지 38곳을 돌며 휴대폰으로 도장, 즉 스탬프를 받고 모으는 활동이다.

관광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 행사도 있다. 매달 기념품 받을 사람을 뽑아서 △도장 5개 찍으면 1만원 △도장 10개 찍으면 3만원 △도장 15개 찍으면 5만원 정도 하는 남해군 관광기념품을 나눠줄 예정이다. 다만 남해에 사는 사람은 공직선거법 때문에 기념품을 받을 수 없다. 

이 행사에 참여하려면 휴대폰에서 ‘스탬프 투어’ 앱을 설치한 다음, 앱에 나와 있는 경남 남해군 스탬프투어존을 방문해 도장을 찍으면 된다. 

도장을 모은 개수만큼 신청 화면에서 선물을 선택하면 기념품 받기 신청이 완료된다. 

누가 뽑혔는지는 행사가 끝난 다음달 5일 즈음 남해군청 홈페이지 새소식 게시판에서 알 수 있으며, 20일 안에 택배로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정중구 남해군 문화관광과장은 “코로나 때문에 혼자 여행하는 사람, 둘이서 여행하는 사람, 가족끼리 여행하는 사람들이 모두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비대면 여행 활동을 만들었다”며 “오는 사람들이 방역수칙을 지켜서 안전한 여행을 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원본기사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no=562416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김동찬, 포스코,  서울시 영등포구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봉사코치 
최민지 프라임경제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서가영 16세 발안중학교
윤지환 24세 서울장애인부모연대 동료지원가
최은서 24세 꿈고래어린이집 통학보조교사


휴먼에이드 쉬운말 뉴스 감수코치
백설아 혜원학교 교사·특수교육 전문가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편집
정진숙 휴먼에이드포스트 편집국장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