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형 로봇산업과 미래 제조 공장의 모습은?"
"지능형 로봇산업과 미래 제조 공장의 모습은?"
  • 김혜경 기자
  • 승인 2022.03.22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 2022 로봇 미래전략 컨퍼런스 개최
현대차 인도네시아 공장에 설치된 로봇. ⓒ 연합뉴스

[휴먼에이드포스트] 산업통상자원부는 22일 서울 코엑스에서 '2022 로봇 미래전략 콘퍼런스'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 행사는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한 로봇산업 전체를 살펴보고 제조 및 생산혁신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홍범 현대차그룹 전무는 기조 강연에서 현실의 스마트팩토리(컴퓨터 네트워크를 이용해 생산과 품질관리의 효율을 높이는 지능형 공장)를 디지털 세계인 메타버스에 그대로 옮긴 '메타팩토리' 구축과 지능형 로봇 활용 전략을 제시하고 미래 제조공장의 모습을 소개했다.

또 다른  강연자인 한재권 한양대 교수는 로봇에 기반을 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주제로 사람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로봇의 활용사례와 로봇이 바꿀 우리 미래 생활을 살펴봤다.

기조 강연에 이어 앞으로 산업혁신을 이끌고 산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로봇 기술을 어떻게 적용할지를 주제로 한 토크쇼도 진행됐다.

박진규 산업부 1차관은 축사에서 "제조시스템을 지능화해 작업자가 가상세계에서 제조시스템을 제어하고 로봇이 현장에서 작업을 수행하는 미래형 공장 실현이 산업 경쟁력의 원천이 될 것"이라며 "우리의 제조 역량에 지능형 로봇, 인공지능(AI), 가상화 등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산업간 융합과 신산업 창출을 견인하는 산업혁신 전략을 마련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