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홀딩스 TV광고, '친환경 미래소재'편 호평
포스코홀딩스 TV광고, '친환경 미래소재'편 호평
  • 신현희 편집장
  • 승인 2022.03.22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홀딩스 TV광고 중 ⓒ SM C&C 제공

[휴먼에이드포스트] SM C&C(대표 남궁철, 김동준)가 공개한 포스코홀딩스의 기업PR 광고 캠페인 '친환경 미래소재'편 TV광고가 주목받고 있다. 이번 광고 캠페인에서는 포스코홀딩스의 핵심 친환경 사업인 '친환경 철강, 친환경 배터리 소재, 그린수소 밸류체인'을 통해 인류의 미래를 위해 앞장서겠다는 포부를 실현해 나아가는 내용을 직관적으로 담았다.

전체 영상의 90% 이상을 수준 높은 3D 그래픽으로 정교하게 작업하여 포스코홀딩스가 그린 친환경 미래를 사실적이고 드라마틱하게 표현했다. 이러한 스케치가 실사로 빌드업 되는 트랜지션 기법은 그림의 따뜻한 느낌으로 감성을 자극함과 동시에 포스코홀딩스가 상상하고 준비해왔던 미래의 현실적인 모습들도 정확하게 구현해 내면서 보는 이로 하여금 몰입도와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광고 영상은 포스코홀딩스의 친환경 미래에 대한 아이디어북을 펼치면서 시작한다.
맑고 청정한 하늘과 바다의 배경에 친환경 철강으로 이루어진 웅장한 교각과 속도감 있는 기차, 광활한 리튬원호와 아름다운 해안도로를 달리는 친환경 전기차, 도심 속 수소 스테이션과 그린수소를 실은 수소트럭까지, 포스코홀딩스의 미래 비즈니스에 대한 구체적인 실체를 등장시킴으로써 우리의 일상에 곧 일어날 친환경적 변화를 예고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또한, 포스코홀딩스가 그리는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해 이해하기 쉬운 카피를 통해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번 광고를 기획한 SM C&C 광고사업Unit 관계자는 "철강기업으로만 알고 있던 포스코의 변화를 알리는 것이 핵심이었으며, 포스코홀딩스 출범 후 첫 광고인 만큼, 친환경 미래에 대한 청사진을 효과적으로 알리는데 주력했다"고 기획의도를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