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예지·장혜영 의원, 장애인 단체에 "책임 통감…정치권 대신 사과"
김예지·장혜영 의원, 장애인 단체에 "책임 통감…정치권 대신 사과"
  • 김혜경 기자
  • 승인 2022.03.28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들에게도 "정치권 해결 못한 일로 불편 겪게 해 죄송"
28일 장애인단체 시위에서 무릎을 꿇은 채 발언 중인 국민의힘 김예지 의원. 오른쪽은 박경석 전장연 상임공동대표. ⓒ 연합뉴스

[휴먼에이드포스트] 출근길 지하철 시위를 둘러싸고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와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의 논쟁이 거세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국민의힘 김예지 의원이 28일 장애인단체 시위 현장을 찾아 "정치인의 한 사람으로서 책임을 통감한다. 공감하지 못한 점, 적절한 단어를 사용하지 못한 점, 정치권을 대신해서 사과드린다. 정말 죄송하다"며 무릎을 꿇었다.

김 의원은 무릎을 꿇은 채 "또한 불편함을 느끼고 계신 시민분들께 죄송하다. 출근길 불편함, 상상만 해도 짜증 나는 일"이라며 "정치권이 해결하지 못한 일 때문에 여러분들이 불편을 겪게 해서 죄송하다"고 지하철 이용객들을 향해서도 고개를 숙였다.

이날 정의당 장혜영 의원도 시위현장을 찾아 "여당 대표가 모욕적 발언을 한 데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이후 두 의원은 서울 경복궁역 3호선 승강장에서 장애인 이동권 보장·장애인 권리예산 반영을 요구하는 지하철 시위를 벌인 시위대와 함께 지하철에 탑승해 '장애인 권리예산 보장 77차 혜화역 승강장 출근 선전전'이 열리는 4호선 혜화역으로 이동했다.

앞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자신의 SNS에 "전장연은 독선을 버려야 하고 자신들이 제시하는 대안을 받아들이지 않으면 서울시민을 볼모 삼아 무리한 요구를 할 수 있다는 아집을 버려야 한다"며 전장연의 출근길 시위를 비판하는 글을 잇달아 올려 논란을 일으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