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튤립축제 30주년 기념 '튤립 NFT' 발행
에버랜드, 튤립축제 30주년 기념 '튤립 NFT' 발행
  • 김혜경 기자
  • 승인 2022.03.29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30개 선착순 한정 판매…구매자에게 기프트카드 등 선물 증정
에버랜드가 튤립축제 30주년 기념 캐릭터 '튤리'로 NFT를 발행하고 4월2일까지 한정 판매를 시작했다. ⓒ 에버랜드

[휴먼에이드포스트] 에버랜드는 튤립축제 30주년을 기념해 4월 2∼6일 튤립 NFT(대체 불가 토큰)를 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튤립 NFT는 총 11종으로 튤립축제 30주년의 특별한 의미를 담아 1990년대 탄생했던 에버랜드 튤립 캐릭터 '튤리'를 이용해 예술성과 희소성을 모두 갖춘 NFT 아트로 제작됐다.

NFT는 특정 자산의 소유권과 거래 내역을 블록체인(데이터 분산 처리 기술)에 저장한 디지털 자산의 한 종류로, 비트코인 같은 가상화폐와 달리 별도의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받기 때문에 희소성을 지닌다.

튤립 NFT는 카카오의 계열사인 그라운드엑스가 제공하는 디지털 아트 및 NFT 유통 서비스 '클립드롭스'에서 4월 2일부터 6일까지 판매된다.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 세대)에게 인기가 많은 이슬로 작가와 국립현대미술관 추미림 작가를 비롯해 에버랜드 디자이너들이 참여해 네온조명, 블록, 타임랩스, 3D 영상 등 톡톡 튀고 재미있는 다양한 형태의 튤립 NFT 아트를 제작했다.

NFT로 발행된 튤립 이미지. ⓒ 에버랜드

튤립 NFT는 작품별 30개씩 총 330개가 한정판으로 클립드롭스에서 발행되며, 개당 50∼70클레이(KLAY) 확정가로 선착순 판매된다.

클레이는 그라운드엑스에서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 기반의 암호화폐로, 29일 오전 8시 빗썸 거래소 기준 1클레이는 1,475원이다.

에버랜드는 튤립 NFT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튤립의 나라' 네덜란드 대사관 특별 행사에 초청하고, 이슬로·추미림 작가 친필 사인이 들어간 NFT 아트 액자와 에버랜드 기프트카드 등 스페셜 선물도 증정한다.

한편, 최근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플에이댑과 협약을 체결한 에버랜드는 올해 상반기에 '에버랜드 메타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에버랜드 메타버스는 전 세계 7억명이 이용하는 로블록스에 출시된 가상 놀이공간 '플레이댑 랜드'에 구축되며, 40여종의 에버랜드 인기 어트랙션과 공연, 체험 등 다양한 콘텐츠가 실제와 동일하게 조성될 예정이다.

에버랜드 관계자는 "색다른 경험과 참여를 통해 MZ세대와 소통하고 팬덤을 확대하기 위해 이번 튤립 NFT를 기획했다"며 "앞으로 에버랜드는 메타버스, NFT 등 파크 인프라와 연계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더욱 가속해 매일 새로워지는 에버랜드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