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챙기고 쓰레기 줍고 기부도 하는 일석삼조 '어스워크 기부 플로깅'
건강 챙기고 쓰레기 줍고 기부도 하는 일석삼조 '어스워크 기부 플로깅'
  • 김민진 기자
  • 승인 2022.04.01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 생명을 재생하다' 플로깅 행사 참여하고 친환경 나무메달도 받아
춘천시내 가로등에 걸려 있는 '춘천, 생명을 재생하다' 포스터 ⓒ 김민진기자
춘천 시내 가로등에 걸려 있는 '춘천, 생명을 재생하다' 현수막. ⓒ 김민진 기자

[휴먼에이드포스트] 지난 26일 춘천시가 주최한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어스워크 기부 플로깅'에 참여했다.

'어스워크 기부 플로깅'은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춘천, 생명을 재생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춘천 한마당 축제 중 하나로, 이 행사는 △어스토크(포럼) △무대공연 △어스워크 기부 플로깅 △도시재생 한마당 등으로 구성되었다.

플로깅 하는 모습 ⓒ 김민진기자
플로깅 참여 모습. ⓒ 김민진기자

어스워크는 '지구(earth)'와 '걷다(walk)'를 합한 말이고 플로깅은 스웨덴어 '이삭줍다(Plocka upp)'와 '조깅(Jogging)'를 합친 말로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활동을 말한다.

먼저, 티켓링크를 통해 1만원을 내고 플로깅 참여신청을 하니 며칠 후에 플로깅에 필요한 물품이 들어 있는 키트가 배송됐다. 키트에는 대나무로 만든 집게, 천 가방, 생분해 쓰레기 봉투, 친환경 비누, 러닝 양말이 들어 있었다.

플로깅에 관련된 키트 ⓒ 김민진기자
플로깅에 필요한 물품이 들어 있는 키트. ⓒ 김민진기자

비누를 제외한 키트를 가지고 GPS 기능이 있는 △RunDay(런데이) △NRC(나이키러닝클럽) △TRANGGLE(트랭글) 등 마라톤 어플을 설치한 뒤 5km 이상 걸으며 플로깅에 참여했다. 
플로깅을 끝낸 다음 완주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를 했다.

 

친환경 나무메달 ⓒ 김민진 기자
플로깅 완료 후 받은 친환경 나무메달. ⓒ 김민진 기자

플로깅 활동으로 모은 쓰레기를 분리수거해서 버리고 SNS에 업로드된 것을 행사진행 요원에게 보여주자, 친환경 나무 메달과 감자빵을 주었다.

참가비로 산불피해 지역에 기부도 하고, 플로깅으로 지구환경도 지키고, 걷기운동으로 건강도 지키는 일석삼조의 유익한 행사였다.

 

* 현재 김민진 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 및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