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뉴스] 산과 숲 안전사고 예방 위한 ‘제4회 국민 생각 공모전’ 개최
[쉬운말뉴스] 산과 숲 안전사고 예방 위한 ‘제4회 국민 생각 공모전’ 개최
  •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팀
  • 승인 2022.04.01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불·산사태 등 안전사고 관련 주제로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제4회 산림 과학기술 국민 참여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제4회 산림 과학기술 국민 참여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 산림청

[휴먼에이드포스트] 산과 숲을 관리하는 나라의 작은 기관인 산림청은 산림 자원을 연구하고 발전시키는 단체인 한국임업진흥원과 함께 4월1일부터 5월31일까지 산과 숲에 관련된 과학 기술 연구문제를 찾아내기 위한 ‘제4회 산림 과학기술 국민 참여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산과 숲 과학기술 국민 참여 아이디어 공모전’의 주제는 산과 숲에 관련된 모든 현장에서 일어나는 안전사고를 막는 기술로서 국민들의 다양한 생각을 모아서 그중에 가장 뛰어난 생각은 산과 숲 과학기술 연구과제에 포함시킬 계획이다. 

산과 숲에서 일어나는 산불, 산사태를 막고 생산(나무 심기, 나무 베기, 산에서 나는 생산물 얻기 등) 현장의 안전한 작업환경을 만드는 데 필요한 기계, 도구 기술뿐 아니라 안전관리 설명서와 규칙 등 다양한 안전과 관련된 좋은 생각을 뽑는다.

지난해 상을 받은 ‘높은 온도의 열을 이용해서 가치가 높은 국산 대나무로 만든 재료 만들기’ 등 2건의 새로운 생각은 ‘2022년 산과 숲 관련 과학기술을 실제로 쓰는 데 도움을 주는 사업’의 연구과제로 진행하고 있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5월31일까지 인터넷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모아진 생각들 중 1차 심사를 통해서 20편을 고르고, 이후 국민투표와 2차 전문가 심사를 받아서 대상을 받은 사람에게는 산림청장상과 200만원, 혁신상과 창의상, 도약상은 한국임업진흥원장상과 100만원, 도전상은 10만원의 상품권을 받게 된다.

안병기 산림청 산림정책과 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산과 숲에 관련된 현장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생각들이 나오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안전한 산과 숲 현장의 작업상황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원본기사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no=564012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김동찬, 포스코, 서울시 영등포구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남하경 휴먼에이드포스트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봉사코치 
최민지 프라임경제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편집
정진숙 휴먼에이드포스트 편집국장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