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속 공원을 지키자" '한남공원지키기 시민걷기대회' 열려
"도심속 공원을 지키자" '한남공원지키기 시민걷기대회' 열려
  • 김민진 기자
  • 승인 2022.04.06 16:4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남공원이 시민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한남공원지키기 시민걷기대회 단체 사진 ⓒ 김민진 기자
한남공원지키기 시민걷기대회 단체 사진 ⓒ 김민진 기자

[휴먼에이드포스트] 식목일을 앞둔 지난 2일,  △서울환경운동연합 △한남공원지키기 시민모임 △용산시민연대 주최로 열린 '한남공원지키기 시민걷기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걷기대회는 지난 2020년 서울시가 한남근린공원의 부지를 매입해 공원을 조성하기로 했던 약속을 지킬 것을 촉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진하는 모습 ⓒ 김민진 기자
걷기 대회에 참가한 한 시민이 서울시에 공원 조성을 요구하는 푯말을 들고 있다. ⓒ 김민진 기자

걷기대회에 참가한 시민들은 '한남공원 지켜내자' '한남공원 예산 편성하라'는 내용이 적힌 푯말을 들고 한남공원(나인원 한남아파트)부터 육교 → 한남초등학교 → BMW전시장 → 매봉산 입구까지 행진했다.

조성예정인 한남공원 ⓒ 김민진 기자
조성 예정인 한남공원. ⓒ 김민진 기자

현재 서울시는 한남근린공원 토지보상비 4614억원을 내야 하는 부담을 안고 있어 공원 조성 예산 확보를 보류한 상태다.  ​

한편, 공원 조성을 주장하는 서울환경운동연합은 토지 보상 시간이 늦어질 경우, 공원화 계획 자체가 불가능해질 것이라며 우려를 나타냈다. ​

"공원 예산 편성하라. 한남공원 조성하라"는 내용이 적힌 종이를 들고 있는 참가자들. ⓒ 김민진 기자

이날 정의당 설혜영 의원은 걷기대회에 참석해 "한남공원이 하루빨리 조성되어 시민들이 밟아볼 수 있는 도심공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다 현명한 해결책이 나와 한남공원이 시민들에게 유익한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

 

* 현재 김민진 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 및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강수 2022-04-06 19:37:50
행사에 참여해주신 한남동 주민, 서울시민 여러분들의 마음과 마음이 모아져서 멋진 한남공원이 탄생하기를 기다립니다.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김민진 기자님 !
행사에 참여해주시고 기사도 써주셔서 고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