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뉴스] "곤충의 모든 것!" 경기도 농업기술원, '곤충도슨트 투어' 운영
[쉬운말뉴스] "곤충의 모든 것!" 경기도 농업기술원, '곤충도슨트 투어' 운영
  •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팀
  • 승인 2022.04.12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곤충생물 관람, 식용곤충 시식, 곤충잡기, 곤충과 사진찍기 등 진행
경기도농업기술원이 25일부터 2개월간 화성 농기원 곤충자원센터에서'‘곤충도슨트(전문가 해설) 투어'를 실시한다. ⓒ 경기도

[휴먼에이드포스트]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이달 25일부터 6월24일까지 2개월간 화성 농기원 곤충자원센터에서 곤충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선생님의 설명과 현장에서 직접 곤충을 체험할 수 있는 ‘곤충 전문가 설명 여행’을 시작한다.

이번 여행에는 △다양한 곤충 직접 보기 △먹을 수 있는 곤충 먹어보기 △장수풍뎅이 애벌레 잡아보기 △곤충 만져보기 △곤충과 사진찍기 등 다양한 행사를 한다.

‘다양한 곤충 직접 보기’ 행사에서는 보라금풍뎅이, 동쪽애물방개, 검정물방개, 홍다리사슴벌레, 길앞잡이부터 왕사마귀, 넓적배사마귀, 왕소금쟁이, 게아재비까지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없는 곤충들을 만날 수 있다. 곤충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선생님으로부터 먹이나 곤충 특징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다.

‘먹을 수 있는 곤충 먹어보기’에서는 왜 곤충을 먹어야 하는지, 어떤 곤충을 먹을 수 있는지 알아보고, 갈색거저리 애벌레와 쌍별귀뚜라미를 먹어볼 수 있다.

‘장수풍뎅이 애벌레 잡기’ 행사에서는 애벌레의 특징과 성별을 구별하는 방법 등을 알아본 후 직접 잡은 장수풍뎅이 애벌레를 작은 병에 담아 집에 가져가 키워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 밖에 경기도에서 상 받은 곤충 관련 작품과 곤충이 나오는 만화, 곤충이 나오는 영화도 볼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경기곤충페스티벌 누리집(blog.naver.com/ggbug20)에서 신청할 수 있고 하루에 20명만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용은 무료이고, 뽑힌 사람에게 개인적으로 알려준다. 궁금한 점은 경기도 농업기술원 기술보급과(031-229-5905)로 전화하면 된다.


원본기사
https://gnews.gg.go.kr/briefing/brief_gongbo_view.do?BS_CODE=s017&number=52608&period_1=&period_2=&search=0&keyword=&subject_Code=BO01&page=1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하윤상, 경기대학교 4학년, 경기도 광명시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봉사코치 
이보배 휴먼에이드포스트 객원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송창진 휴먼에이드포스트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편집
정진숙 휴먼에이드포스트 편집국장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