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뉴스] "2022년 장애인예술 주인공을 찾습니다"
[쉬운말뉴스] "2022년 장애인예술 주인공을 찾습니다"
  •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팀
  • 승인 2022.04.2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애예술인협회, 제32회 구상솟대문학상·제5회 이원형어워드 뽑는다
제32회 구상솟대문학상과 제5회 이원형어워드 공모 포스터. ⓒ 한국장애예술인협회

[휴먼에이드포스트] 장애를 가진 예술인에게 다양한 지원을 해주는 한국장애예술인협회에서 구상솟대문학상과 이원형어워드의 주인공을 뽑는다.

제32회 구상솟대문학상을 뽑는 분야는 시이고, 책을 읽을 수 있는 장애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발표작품 5편과 새로운 작품 5편으로 △총 10편(발표작품이 없는 경우 발표하지 않은 작품 10편) △간단한 자기소개서 △복지 카드를 복사헤서 보내면 구상솟대문학상을 심사하는 사람들이 1명을 선정해 유리로 만들어진 상장과 상금 300만원을 주고, 『이(E)미(美)지』와 『솟대평론』에 소개된다.

제5회 이원형어워드는 장애가 있는 미술 분야 작가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주요 경력 △복지 카드를 복사한 종이 △갖고 있는 작품 10점과 사진을 보내면 이원형어워드를 심사하는 사람들이 1명을 선정해 유리로 만들어진 상장과 상금 200만원을 제공하고 이(E)미(美)지에 소개된다.

구상솟대문학상은 고인이 된 구상 시인이 2억원을 내어주면서 시작됐고, 이원형어워드는 고인이 된 이원형 조각가 장애미술인의 활발한 활동을 위해 만든 상이다. 이원형 조각가는 나무를 이용해 작품을 만든 것으로 유명하다.

접수 기간은 두 상 모두 6월20일부터 30일까지이며,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수상자 발표는 7월 중 개인적으로 알려준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 있는 아트뉴스 게시물을 확인하면 된다.
 

원본기사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42798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하윤상, 경기대학교 4학년, 경기도 광명시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봉사코치 
최민지 프라임경제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서가영 16세 발안중학교
윤지환 24세 서울장애인부모연대 동료지원가


휴먼에이드 쉬운말 뉴스 감수코치
백설아 혜원학교 교사·특수교육 전문가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편집
정진숙 휴먼에이드포스트 편집국장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