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대학교 사회복지과, 학생-학부모님과 취업 특강 진행
강동대학교 사회복지과, 학생-학부모님과 취업 특강 진행
  • 김민진 기자
  • 승인 2022.05.12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주환 교수, 특강에서 "취업 불안감을 떨치길 바란다"고 소감
특강 모습. ⓒ 강동대학교
'2022학년도 취업역량강화-부모님과 함께 하는 취업특강' 모습. ⓒ 강동대학교

[휴먼에이드포스트] 지난 3일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 사회복지과(책임교수 김주환)는 '2022학년도 취업역량강화-부모님과 함께 하는 취업특강'이라는 주제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북지사 관계자를 초청해 특별강의 및 취업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강동대학교 사회복지과는 2년제 전문대학으로 발달장애학생들의 대학교육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왔다. 오는 25일 '강동대학교'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협약을 맺어 발달장애학생들의 자립과 취업역량을 강화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날 초청특강을 진행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북지사 김영일 차장은 발달장애학생과 학부모 39명을 대상으로 공단의 다양한 역할과 장애인 취업프로그램과 직업영역개발 모델에 대해 소개했다.  

뿐만 아니라 '장애인 취업성공패키지', '중증장애인 고용지원', '장애인 인턴제' 등의 장애인공단의 장애인취업프로그램의 소개와 '의료서비스지원가', '무장애여행플러너', '알기쉬운 감수원' 등 장애인공단에서 개발될 다양한 장애인직업개발 모델들도 소개됐다.  

특강 이후 학생 및 학부모의 질의·응답시간을 가졌으며, 이를 통해 장애학생들의 자립과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울러 특강후 7명의 2학년 발달장애학생들을 대상으로 '장애인취업성공패키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면담 등이 이루어졌다. 이들이 '장애인취업성공패키지' 프로그램을 이수하면 소정의 참여수당과 학생들의 주소지를 중심으로 한 장애인공단 지사와의 연결을 통해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주환 강동대학교 사회복지과 책임교수는 "행사를 통해 장애학생들과 그들의 부모가 취업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떨치고 보다 적극적으로 자립과 취업의지를 고취시키고자 이번 특강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2022학년도 취업역량강화-부모님과 함께 하는 취업특강' 모습. ⓒ 강동대학교
'2022학년도 취업역량강화-부모님과 함께 하는 취업특강' 모습. ⓒ 강동대학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