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도서관 나들이] 다산 정약용 선생의 생가가 있는 남양주 '정약용도서관'
[이색도서관 나들이] 다산 정약용 선생의 생가가 있는 남양주 '정약용도서관'
  • 송인호 기자
  • 승인 2022.05.18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민들을 위한 복합문화공간
다산 정약용 선생 상. ⓒ 송인호 수습기자
정약용도서관. ⓒ 송인호 수습기자
정약용도서관 내부. ⓒ 송인호 수습기자
정약용도서관 내부. ⓒ 송인호 수습기자
정약용도서관 내부. ⓒ 송인호 수습기자

 

[휴먼에이드포스트]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동에 위치한 정약용도서관은 경기도 남양주시에서 가장 큰 도서관이다. 스웨덴 스톡홀름에 있는 중앙도서관에서 영감을 얻어 지어진 인테리어가 인상적이었다.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2020년 5월에 문을 열었다. 

1층에는 어린이자료실과 유아자료실이 있고 편의점 블루스와 오로라 카페같은 여러가지 편의시설이 있다. 어린이자료실에서는 '무민 골짜기로 떠나는 아름다운 여행'이 올해 12월31일까지 연중기획전으로 개최된다. 1층에서 2층에는 올라가는 계단입구에 정약용에 대한 영상을 보여주고 있다. 2층에는 △멀티미디어실 △디지털자료실로 PC도 이용할 수 있고, 자료복사 및 출력도 할 수 있다. 

3층 종합자료실은 여러가지 독서 공간이 있고 △컨퍼런스룸 △세미나룸은 미리 대관 예약을 해야만 이용할 수 있다. 

정약용도서관 개관 2주년 기념행사는 5월21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된다. 책벼룩시장 '도서관 마당 하루책장'은 이제는 보지않는 좋은 책들을 가족들이 함께 이웃과 교환 판매해 보는 기회를 갖는 행사다. 기념 공연 '우르르 쾅쾅 똥이다'라는 인형극도 상영한다. 기념 강연 '무민과 무민의 세계'와 '메타버스에 산다는 것'도 준비되어 있다. 메타라이브러리 '메타홀 북토크 2 - 그림책 독서토론'이라는 문화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 현재 송인호 수습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