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지의 과거와 현재 만나며 최근 트렌드를 경험하는 곳



[휴먼에이드포스트] 지난달 13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살림터 3층에 '매거진 라이브러리'가 문을 열었다.
매거진 라이브러리는 잡지열람외에도 정보교류를 위한 장소이며 전시 북토크행사등 다양한 행사를 겸한 복합 문화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여기에는 △그래픽 △산업디자인 △건축 △인테리어 △뷰티 △패션 △라이브스타일 등 전 세계 디자인 잡지 107종 최신호가 매월 제공된다. 주요 잡지 대표사진 연대순 배치도 등 희귀 자료도 전시되어 있다.
문 여는 날에 맞춰 한국 주요 잡지를 주제로 한 'stay with the recored(기록에 머물다)' 전시도 함께 열리며 DDP의 또 다른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첫선을 보였다. 복도공간에 잡지를 가장 편안하고 쉽게 접할 수 있는 대표적인 공간인 헤어숍을 연출해 꾸민점이 독특해 눈길을 끌었다.
국내잡지로는 △꾸밈 △월간 인테리어 △월간 디자인 등 한국디자인발전에 기여한 잡지가 가득하다.
서울시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 할 수 있으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여기 운영과 부대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DDP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현재 송인호 수습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저작권자 © 휴먼에이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