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받으니까 매운 거 먹을래"…올 여름 '매운맛' 신제품 열전
"스트레스 받으니까 매운 거 먹을래"…올 여름 '매운맛' 신제품 열전
  • 정민재 기자
  • 승인 2022.09.05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바불닭빵 제품군. ⓒ 파리바게뜨 제공
버거킹 신제품 3종 세트. ⓒ버거킹 제공
불닭커리 3종 세트 ⓒ삼양식품 제공

[휴먼에이드포스트] 20대 직장인이 매운맛 음식에 푹 빠졌다고 한다. 유튜브에서 매운 음식 '먹방을 본 뒤  시중에 파는 청양고추가루를 집에 구비해놓고 라면의 매운맛이 덜하다고 느낄 땐 듬뿍 추가한다고 밝혔다. 여름철이 지나고 있지만, 매운맛 열풍은 식지 않고 있다.

지난 여름은 유난히 덥고 습했던 데다 코로나19 재유행으로 인한 답답한 마음을 풀기 위해 매운맛 음식을 더 찾는다는 분석도 나왔다. 이런 가운데 매운 음식 인기에 힘 입어 매운 맛 신제품도 잇따라 등장했다.

버거킹은 오뚜기 회사와 협업해 타바스코 소스를 활용한 메뉴를 내놨다. 프레시지는 지난달 말 39년 전통의 매운맛 냉면인 해주냉면의 간편식 제품을 출시했다. 파리바게뜨는 지난 10년 동안 40억개 넘게 팔린 삼양식품 불닭볶음면의 소스를 활용해 '화끈한 콘치즈불닭빵', '매콤 로제 불닭빵', '불닭파이어볼', '핵불닭소시지빵' 등 빵 4종과 가정간편식 '불닭소스에 빠진 불닭맥앤치즈'를 한정상품으로 내놨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전통적으로 여름철에 매운 음식이 잘 나갔던 데다 최근 미디어에서 매운맛을 자주 다루는 것도 영향을 끼치고 있다"며 "매운맛을 찾는 현상이 생기면서  한동안 매운맛을 강조한 제품 출시가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