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인장이 주는 설렘 느껴봐요
선인장이 주는 설렘 느껴봐요
  • 송창진기자
  • 승인 2022.10.24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8회 선인장 페스티벌 '새로운 시작 (Restart!), 선인장 다육식물의 설렘'
코엑스 동문에서 열린 제18회 선인장 페스티벌. ⓒ 송창진기자
코엑스 동문에서 열린 제18회 선인장 페스티벌. ⓒ 송창진기자
다양한 모양의 선인장. ⓒ 송창진기자
다양한 모양의 선인장. ⓒ 송창진기자
선인장으로 장식한 '제18회 선인장 페스티벌'. ⓒ 송창진기자
선인장으로 장식한 '제18회 선인장 페스티벌'. ⓒ 송창진기자
선인장을 다양한 미술작품. ⓒ 송창진기자
선인장 사진전. ⓒ 송창진기자

[휴먼에이드포스트] 지난 11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동문 1층 로비에서 전시된 '제18회 선인장 페스티벌'을 찾아가 보았다. 

'새로운 시작 (Restart!), 선인장 다육식물의 설렘'을 주제로 한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주최하고, 영농조합법인 선인장연구회와 코엑스가 후원하는 행사이다. △선인장 다육식물 그림전 및 민화전 △선인장 다육식물 그림전 및 민화전 △선인장 쉼터 △판매장 운영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다육식물은 잎이나 줄기나 잎, 뿌리 등에 수분을 포함하고 조직이 발달하여 두터운 육질을 가지며 건조한 환경에 견딜 수 있는 식물을 말한다. 식물분류학상 1만 종이 넘고 그 안에 선인장과, 돌나물과, 백합속에 많은 수분을 가지고 있는 식물이다. 

선인장과 다육식물의 차이점을 알아보았다. 선인장은 다육식물에 속하는 한 그룹이며, 다육식물이 보다 더 큰 개념이다. 선인장은 잎이 변화하여 가시와 가시자리가 있으나 다육식물은 줄기가 변화되거나 표피조직이 돌출하여 가시에 형태를 나타낸다. 다육식물은 어느 부위(잎, 줄기, 줄기하부, 지하부)가 다육질화 되었는지를 기준으로 분류한다.  

선인장 다육식물연구소는 1998년부터 선인장 140여 종을 개발하여 재배농가에 종묘 보급을 하고, 생산기술을 지원하고 있다.  세계 20여 개국 소비자에게 연간 430만 달러를 수출하고 있다. 

행사기간은 17일까지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