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효진의 ‘점프샷’ 새해 첫 달 발달장애인 포토뉴스 최우수상 선정
정효진의 ‘점프샷’ 새해 첫 달 발달장애인 포토뉴스 최우수상 선정
  • 이민정 기자
  • 승인 2023.02.01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명 선정 객원기자 활동 시작…제3회 주제 ‘내가 가장 사랑하는 사람’
최우수상을 받은 정효진 씨의 포토뉴스. 그는 놀이공원에서 보낸 즐거운 시간을 추억하기 위해 일행들의 점프샷 모습을 사진에 담았다. ⓒ 정효진
최우수상에 선정된 정효진 씨의 포토뉴스. 그는 놀이공원에서 보낸 즐거운 시간을 추억하기 위해 일행들의 점프샷 모습을 사진에 담았다. ⓒ 정효진

[휴먼에이드포스트] 발달장애인들이 참여하는 ‘휴먼에이드 포토뉴스 공모전’ 두 번째 행사가 지난 1월 말 마감했다. ‘웃음’과 ‘미소’ 주제로 열린 이번 공모전에서 정효진(25세) 씨의 ‘로봇랜드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고 점프샷’ 제목의 포토뉴스가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그 외에 우수상으로 △고예린 ‘동백꽃 의미’ △김소용 ‘강아지 미소’ △박용호 ‘윷놀이’가, 장려상 △강지현 ‘엄마 미소’ △이지윤 ‘무궁화 꽃이’ △김옥순 ‘선생님 미소’ △김지연 ‘오징어와 미소’ △이선민 ‘청소 선생님’이, 특별상 △유지영 ‘작가 수상’이 각각 뽑혔다.  

 

10명의 수상자에게는 문화상품권과 객원기자증, 명함이 수여된다. 객원기자로 선정된 이들은 언제든지 포토뉴스나 일반뉴스를 만들어 휴먼에이드로 보낼 수 있다. 채택이 돼 휴먼에이드포스트 신문사에 게재될 경우 기사 한 꼭지당 5000원이 적립되고, 콘텐츠 제작지원비로 받을 수 있다.

 

제 3회 ‘휴먼에이드 포토뉴스 공모전’ 포스터. 이번 대회 주제는 ‘내가 가장 사랑하는 사람’. 2월 5일부터 2월 24일까지 접수받는다. ⓒ 휴먼에이드
              제 3회 ‘휴먼에이드 포토뉴스 공모전’ 포스터. 이번 대회 주제는 ‘내가 가장 사랑하는 사람’.
              2월 5일부터 2월 24일까지 접수 받는다. ⓒ 휴먼에이드

2월에 진행되는 제3회 휴먼에이드 포토뉴스 공모전 주제는 ‘내가 가장 사랑하는 사람(왜 그런지…)’. 주제에 맞는 사진과 글을 육하원칙(언제, 어디서, 누가, 무엇을, 어떻게, 왜)에 따라 간단하게 써서 휴먼에이드 전용 SNS(카카오톡) 계정으로 보내면 된다. 월간주제 외에 주제를 자유롭게 정해 포토뉴스를 만들어 보내도 된다. 

 

포토뉴스를 보낼 때 이름, 나이, 소속 그리고 응모자의 복지카드 앞면 사진을 함께 보내면 접수가 완료된다. 

 

제3회 공모전 접수는 2월 5일부터 2월 24일까지며, 수상자 10명은 다음달 1일 발표된다.

 

‘휴먼에이드 포토뉴스 공모전’은 발달장애인들의 미디어 일자리 마련과 재능 발굴을 위해 연중캠페인으로 진행된다. 매월 초 주제를 정해 실시하며, 매월 선정되는 10명의 발달장애인들이 객원기자로 활동하도록 돕고, △사진 찍기 △주제 정하기 △글쓰기 등의 미디어 교육도 실시한다. 

 

휴먼에이드는 특수학급, 특수학교, 복지관, 중증장애인시설 등 전국 1200여 곳을 대상으로 공문과 전화 등으로 공모전 참여를 권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