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동전사 건담 수성의 마녀', 올 4월 시즌2 공개 예정
'기동전사 건담 수성의 마녀', 올 4월 시즌2 공개 예정
  • 김예준 객원기자
  • 승인 2023.02.12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담 시리즈 역사상 최초 여자 주인공과 중요 설정 소개

 

1기의 이미지 포스터 주인공 슬렛타 머큐리 (오른쪽) / 미오리네 렘블랑(왼쪽) 주변의 3명의 남자 캐릭터 ⓒ 공식 사이트 갈무리
1기의 이미지 포스터 주인공 슬렛타 머큐리 (오른쪽/붉은 머리) / 미오리네 렘블랑(왼쪽/ 하얀 머리) 주변의 3명의 남자 캐릭터 ⓒ 공식 사이트 갈무리 

[휴먼에이드포스트] '기동전사 건담 수성의 마녀'는 지난해 7월 14일에 프롤로그를 공개한 후 같은해 10월 2일에 본편을 방영, 시즌1은 12화까지 방영했다. 하지만 시즌2는 올해 4월 예정되어 있는데, 그 주인공과 배경이 다르다. 

주인공 슬렛타 머큐리가 조종하는 건담 건담에어리얼 ⓒ 김예준 객원기자
주인공 슬렛타 머큐리가 조종하는 건담 건담에어리얼 ⓒ 김예준 객원기자

다른 건담 시리즈들은 전쟁터가 대부분이나 시즌2의 수성의 마녀는 학원물의 설정과 학원 안에서 거대로봇인 MS(모빌슈트)를 타고 결투를 벌이는 스토리이다. 작중 상에서의 주인공 슬렛타 머큐리가 타는 건담 에어리얼은 이 작품의 중요한 기술설정인 ‘GUND 포맷’의 기술과 ‘GUND 암’ (건담 타입)타입이 라는 명칭으로 불리고 있다.

1기 후반에 등장한 건담 르블리스 손, 르블리스 울
1기 후반에 등장한 건담 르블리스 손, 르블리스 울

‘GUND 포맷’과 ‘GUND 암’은 수성의 마녀에서 중요시 되는 설정이다. ‘GUND 포맷’은 태양계 내에 팬재하는 광물로부터 발견된 특수 원소인 퍼멧을 이용하여 군사적인 신체 기능 확장 기술, 그리고 이걸 포함한 MS를 ‘GUND 암’으로 불리나 뇌의 부하 등의 문제로 프롤로그 화에서 전부 사라졌다. 그러나 본편에서 기밀리에 ‘GUND 포맷’과 ‘GUND 암’을 이용한 기체가 속속 등장하여 건담 파렉트, 건담 르브리스 울, 건담 르브리스 손 같은 기체가 나오면서 2기에서도 속속히 나오는 걸 기대하는 사람들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