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자 사는 까칠한 이웃집 남자의 가슴 몽클한 이야기
나혼자 사는 까칠한 이웃집 남자의 가슴 몽클한 이야기
  • 송창진기자
  • 승인 2023.04.10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감상] 톰 행크스 주연의 〈오토라는 남자 A Man Called Otto〉
톰 행크스 주연의 '오토라는 남자' 포스터. ⓒ 소니픽처스코리아
톰 행크스 주연의 '오토라는 남자' 포스터. ⓒ 소니픽처스코리아

[휴먼에이드포스트] 영화 〈오토라는 남자〉를 지난 6일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보았다. 

〈오토라는 남자〉는 사랑하는 아내 '소냐'를 잃고, 모든 것을 포기하려는 ‘오토 O.T.T.O’(톰 행크스)의 이야기다. 그는 죽고 싶을 타이밍마다 이를 방해하는 이웃들로 분노가 치밀어 오른다. 인생 최악의 순간, 뜻하지 않은 이웃들과의 사건들로 인해 ‘오토’는 생각지도 못한 상황으로 흘러가는 내용을 그렸다. 

〈오토라는 남자〉의 내용은 스웨덴의 작가 프레드릭 베크만의 소설 <오베라는 남자>가 원작이다. 이 책은 전 세계적 베스트셀러로 미국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 동명의 소설을 영화로 각색한 〈오베라는 남자, A Man Called Ove〉 (하네스 홀름, 2015)도 흥행에서 좋은 성적을 받았다.  

할리우드 버전으로 각색한  〈오토라는 남자〉는 배우 톰 행크스가 주인공 '오토'역과 제작자(프로듀서)로 참여했으며, 〈네버랜드를 찾아서〉의 마크 포스터가 감독을 맡았다. 마크 포스터 감독 이외에도 〈원스 어폰 어타임 인...할리우드〉로 아카데미 미술상을 수상한 바바라 링이 미술을, 애니메이션 〈니모를 찾아서〉, 〈월-E〉의 음악을 담당한 토마스 뉴먼의 음악, 〈라이프 오브 파이〉, 〈메리포핀스 리턴즈〉의 데이빗 매기가 각본과 각색에 참여했다.

이 영화에서 젊은 시절의 '오토' 역을 맡은 배우는 톰 행크스의 실제 아들 트루먼 행크스가 출연해 관객들에게 큰 인상을 남겼다. 영화는 진정한 이웃과 공동체가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하게 하며, 삶과 죽음에 대해서 돌아보게 한다.

'오토라는 남자'에서 주인공 '오토'역을 맡은 배우 톰 행크스는 이 영화에서 제작자 (프로듀서)로 참여하였다. ⓒ 소니픽처스코리아
'오토라는 남자'에서 주인공 '오토'역을 맡은 배우 톰 행크스는 이 영화에서 제작자 (프로듀서)로 참여하였다. ⓒ 소니픽처스코리아

살다보면 지치고 힘들어 삶의 끈을 놓고 싶은 순간도 있을 것이다. 그래도 우리 곁에는 우리를 생각하는 이웃이 있고, 그래서 힘든 순간도 이겨낼 수 있다. 삶은 여전히 우리 곁에 있고, 우리가 살아갈 의지를 내기만 하면 자신의 아름다운 얼굴을 기꺼이 보여줄 것이다. 그리고 아름다움은 누군가와 함께 더 빛을 발할 것이다. 

〈오토라는 남자〉를 통해 삶이 버겁다고 느끼거나, 공허하거나, 외롭거나, 또 희망과 빛이 필요한 이들 모두에게 삶의 달콤함을 선사하는 영화이기도 하다. 

 

*현재 송창진 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인 기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