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뉴스] 지난 여름 너무 더웠죠? 더운 밤엔 어떤 물건들이 많이 팔렸을까요?
[쉬운말뉴스] 지난 여름 너무 더웠죠? 더운 밤엔 어떤 물건들이 많이 팔렸을까요?
  • 휴먼에이드포스트
  • 승인 2017.09.07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옷이나 음반이 잘 팔렸고…한밤중에 인터넷 쇼핑으로 팔린 물건이 15%나 늘었대요
 
 
[휴먼에이드] 9월이 되면서 지금은 날씨가 선선해졌는데요, 지난 8월까지도 너무 더웠죠. 우리나라의 모든 곳이 다 더웠고, 밤에도 더웠어요.  
 
날씨가 더우면 잠을 자기 힘들어요. 잠이 안 와서 사람들이 밤에 인터넷 쇼핑을 많이 했대요.  

지난 7월에 'G마켓'이라고 하는 유명한 인터넷 쇼핑회사가 어떤 조사를 했어요. 사람들이 무더운 밤에 인터넷 쇼핑을 얼마나 했는지 알아본 거예요. 
 
밤에 잠이 안 올 정도로 덥기 시작한 지난 7월11일부터 21일까지 10일 동안 조사했는데요, 오후 11시부터 오전 3시까지 물건이 팔린 자료를 살펴봤더니, 일주일 사이에 물건이 15%나 더 많이 팔렸대요.
 
한 여름 밤 시간대에 판매가 많이 늘어났던 물건은 여성 속옷이었대요. 3배가 넘게 많이 팔렸다고 해요. △음반 2배 △여행상품 2배 △음식 2배 △책 0.7배가 많이 팔렸다고 하네요.  
 
남자와 여자가 산 물건은 서로 차이가 있었어요. 남성의 경우 △자동차 엔진에 넣는 오일 △시계 △음반 △숨을 쉬거나 잠을 잘 때 좋은 건강관리용품 △책 순으로 많이 샀고요, 여성은 △속옷 △스마트 헬스케어 △여성용품 △책 △연극 티켓 순으로 물건을 많이 샀어요.
 
 
 
작년이랑 비교를 해봤더니, 무더운 밤 중에 야식 e쿠폰 판매량이 크게 늘었어요. e쿠폰은 물건을 10~20% 싸게 살수 있는 쿠폰이에요. 아이스크림·간식 e쿠폰의 판매는 7.7배 이상 늘었고, 치킨· 피자·족발 e쿠폰은 5.4배 늘어났어요.
 
남성헌 G마켓 마케팅실장은 "한 밤중에 무더위로 잠을 자지 못하는 밤이 시작되면서 늦은 시간대에 물건을 사고 싶어지고 있다"면서 "특히 밤 시간이라서 여름에 쓰는 물건보다 속옷이나 음반, 도서 등의 사고 싶은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고 설명했어요.
 
또 "이러한 계절의 변화와 함께 시간대에 따른 물건이 팔린 정도를 보고 손님들이 좋아할 만한 물건을 추천하는 등 다양한 물건을 조금 싸게 주거나 하는 서비스도 할 것"이라고 말했어요.
 
 
자원봉사 편집위원(1365 자원봉사자)  
 
신예원(하나고 / 3학년 / 19세 / 서울)
최승우(성남고 / 2학년 / 18세 / 서울)
서민교(외대부고 / 1학년 / 17세 / 서울)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샤프에스이 발달장애인 감수팀) 
 
김경현(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24세 / 경기도)  
김시훈(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24세 / 서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