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뉴스] 은행의 '우대혜택' 꼭 알아서 누려요
[쉬운말뉴스] 은행의 '우대혜택' 꼭 알아서 누려요
  • 휴먼에이드포스트
  • 승인 2016.11.21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행 이용하면서 좋은 혜택 누리는 몇가지 방법

[휴먼에이드] 우리는 수많은 정보와 함께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런 정보 가운데 은행을 통해 돈을 저금하거나, 돈을 관리할 때도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이 많이 있어요. 이런 정보들을 많이 알아두면 생활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되고 좋을 것 같아요. 

첫 번째 정보는 '주거래 고객제도'예요. '주거래 고객제도'란 여러 은행들 중에서 같은 은행만 오랫동안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더 다양하고 좋게 은행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을 말해요. 같은 은행을 오래 이용하면 저금해 놓은 돈의 이자를 높여 준다거나, 돈을 찾거나 보낼때 수수료를 없애 주는 등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어요.

두 번째 정보는 가족들의 실적을 모으는 것이예요. 우리가족이 모두 한 은행을 이용해 왔다는 것을 은행에 보여주면, 은행에서는 우리 가족 모두에게 더 좋은 조건으로 은행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준대요.

세 번째 정보는 나에게 잘 맞는 통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합니다. 내 나이와 직업에 따라 필요한 통장을 만들 수 있는 거예요. 청소년의 경우 '청소년 통장'을, 연금을 받을 나이가 된 사람들의 경우도 '연금통장' 등 상황에 맞는 통장을 만들면 도움이 된다고 해요.

네 번째 정보는 은행에 직접 가지 않고도 은행을 이용할 수 있는 '전자통장'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예요. 또 전자통장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도 더 좋고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해준다고 합니다.

금융감독원에서는 은행을 이용하는 사람들을 위한 웹사이트 '파인'을 통해 전자통장을 이용할 때 받을 수 있는 더 좋은 서비스들에 대해 소개해 주고 있어요. 


[용어설명]

금융감독원 :
줄여서 ‘금감원’이라고도 해요. 금융감독원은 돈을 관리하는 기관들을 관리하고 일을 잘 수행하는지 확인하는 일을 합니다. 


자원봉사 편집위원

김시윤 (대구외고 2학년 / 대구)
심지현 (대구외고 2학년 / 대구)
이지애 (대구외고 2학년 / 대구)


'쉬운말뉴스' 감수위원(한국발달장애인가족연구소 소속)

김난이 (지적장애 / 멋진친구들 극단원 / 24 / 서울)
신용철 (자폐성장애 / 멋진친구들 극단원 / 28 / 서울)
이소정 (지적장애 / 멋진친구들 극단원 / 27 / 서울)
정승환 (지적장애 / 멋진친구들 극단원 / 28 / 서울)
조태환 (자폐성장애 / 멋진친구들 극단원/ 28 / 서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