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뉴스] '혼자가 더 즐거운 사람들' 갈수록 많아져
[쉬운말뉴스] '혼자가 더 즐거운 사람들' 갈수록 많아져
  • 휴먼에이드포스트
  • 승인 2016.12.16 0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홀로족' 증가로 즐거운 '혼술' 전성시대

[휴먼에이드] 얼마 전부터 가족과 함께 살지 않고 '혼자 살면서 인생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혼자 사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혼자서 먹을 수 있는 도시락'부터 영화나 연극을 보러 갔을 때도 '혼자서 볼 수 있는 좌석'이 생겨나고 있어요.

혼자서 즐기거나, 혼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이 늘어나면서 '혼술'까지 인기를 누리고 있어요. '혼술'은 혼자 마시는 술을 줄여서 부르는 말인데요. 요즘 '혼술'이라는 제목으로 텔레비젼에서 드라마까지 나왔어요.

 

 

 

 


인터넷 사이트 '잡코리아'가 술을 만드는 회사로 잘 알려진 '보해양조'와 함께 어른 남자와 여자 903명에게 '혼술(혼자 술을 마시는 것을 줄여 쓰는 말)'에 대해 질문을 했어요. 

질문 결과 72.1%가 '혼술을 한다'고 대답했어요. 100명중에 72명인 셈이예요.

'혼술'을 하는 이유도 물어 봤어요. 이유로는 △술을 지나치게 많이 먹지 않아서 좋다.  마시고 싶은 만큼 마실 수 있기 때문이라는 게 40% (39.9%)로 가장 많았어요.

이어서 △혼자서 조용히 술을 즐기고 싶어서 39.8% △영화보기 등 좋아하는 취미를 즐기며 술을 마실 수 있어서 33.9% △남의 눈치를 보지 않고 안주·술의 종류을 선택할 수 있어서 27% 등의 순서였어요.

'혼술'을 하는 사람들에게 어떤 술을 주로 마시는 지도 물었어요. △가볍게 마실 수 있는 맥주가 74.2%로 1위였어요. 그 뒤로는 △소주 △탄산주 △와인 등이었어요. 

'혼술'을 할 때 먹고 싶은 안주로는 △치킨 △과자 △마른안주 등 비교적 간단한 안주들이라고 해요. 

특히 '앞으로도 혼술을 하는 사람이 더 늘어날 것이라고 생각하느냐'는 물음에 대해 묻자 전체의 97.3%가 '그렇다'고 대답했어요.

'보해양조' 회사에서 일하는 한 사람은 "마시기에 부담없고 술보다 조금 먹기 편한 알콜 도수가 낮은 탄산주를 개발해 판매해 보니, 편의점이나 대형마트 등 일반 사람들이 다니는 시장에서 인기가 계속 늘어나고 있다"며 "혼자 사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한 명을 위한 상품의 인기가 더 커질 것이다"고 말했어요.

대형마트에서 '혼술'을 위해 안주와 술을 자주 산다는 한 사람은 "한 사람을 위한, 한 사람만의 상품들이 늘어나는 시대, 이왕이면 몸에도 좋고 건강한 방향으로 많은 상품들이 생겨나길 바란다"고 속마음을 전했어요.

 

 



자원봉사 편집위원

문민주(동백중학교 3학년 / 부산)
이승원(동백중학교 3학년 / 부산)
문규연(동백중학교 3학년 / 부산) 
 

'쉬운말뉴스' 감수위원(한국발달장애인가족연구소 소속)

정승환(지적장애 / 멋진친구들 극단원 /28 / 서울)
조태환(자폐성 장애 / 멋진친구들 극단원 /28 / 서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