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뉴스] 현대차 프리미엄 고속버스가 '부산-광주'를 달려요
[쉬운말뉴스] 현대차 프리미엄 고속버스가 '부산-광주'를 달려요
  • 휴먼에이드포스트
  • 승인 2016.12.29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기 1등석 같은 시트에 큰 모니터까지…최신식 기계·장치 듬뿍 담아

 


[휴먼에이드] 고속버스에서 의자를 좀 더 젖히고 싶거나, 휴대폰 충전을 하고 싶을 때가 있었죠? 그런 우리 마음을 헤아려, 현대자동차가 프리미엄 고속버스 '유니버스 프레스티지'를 만들었어요. 

이 버스는 지난 11월25일 서울고속터미널과 서초구에 있는 센트럴시티터미널에서 개통식이 진행됐어요. 개통식은 처음으로 버스가 운행을 시작하는 것을 기념하는 행사를 말해요. 

 

강호인 국토교통부 장관과 정부 관계자들, 고속버스 관련된 일을 하는 사람들, 현대자동차 회사 임원과 직원 등 50여명이 함께 참여 했어요.

 

 

 

 

 

이제 부산 또는 광주로 가는 프리미엄 고속버스 운행이 시작되어서 여행객들은 훨씬 편안하고 안전하게 목적지로 갈 수 있게 됐어요.

프리미엄 고속버스는 현대자동차라는 회사가 더 좋은 서비스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개발한 버스예요. 특히 이 버스는 비행기의 가장 좋은 자리인 1등석 수준의 부드러운 의자, 큰 화면으로 음악이나 영화도 즐길 수 있는 모니터가 것이 큰 특징이라고 해요.

 

 

 

 

 

현재 우등고속 버스는 28명이 타게 만들어졌는데 프리미엄 고속버스는 21명이 이용하게 만들어 의자와 의자 사이의 공간도 넓어요. 의자마다 혼자 있기 편안하게 칸을 만들었고, 편안하게 앉거나 누울 수 있게 의자를 움직일수 있어요. 잠을 자거나 책을 읽을 수 있는 등이 설치되어 있고 노트 북이나 핸드폰을 충전할 수 있게 만들었어요.

또 프리미엄 고속버스에는 다양한 안전장치도 있다고 해요. 갑작스럽게 위험한 상황에서는 차가 스스로 멈추고, 차선을 지키지 않으면 기사에게 경보음도 울린대요. 뿐만 아니라 차에 탔던 고객들도 탈출할 수 있는 비상망치를 8개 비치했어요.

이 버스를 만든 현대자동차의 한 관계자는 "프리미엄 고속버스를 타면 아주 좋은 느낌으로 도착하는 곳까지 갈수 있게 만들었고,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동할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어요.

한편, 11월25일부터 정상적으로 운행이 시작된 프리미엄 고속버스는 하루에 서울과 부산을 왕복 12번 다니게 됐어요. 서울과 광주는 왕복 20번 운행돼요. 버스 요금은 서울과 부산은 4만4400원, 서울과 광주 구간은 3만3900원으로 우등고속 버스보다 조금 더 비싼 수준이라고 해요. 조금 비싸긴 하지만, 그만큼 더 편안한 여행시간이 될 수 있겠죠?

 

자원봉사 편집위원

김혜영 (성서고등학교 1학년 / 대구)


'쉬운말뉴스' 감수위원(한국발달장애인가족연구소 소속) 

이소정(지적장애인 / 멋진친구들 극단원, 27세 / 서울)
조태환(자폐성장애인 / 멋진친구들 극단원, 28세 / 서울)
신용철(자폐성장애인 / 멋진친구들 극단원, 28세 / 서울)
정승환(지적장애인 / 멋진친구들 극단원, 28세 / 서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