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모두뷰티] "눈썹 더 예쁘게 그리려면…" 얼굴형 따라 눈썹 제각각
[우리모두뷰티] "눈썹 더 예쁘게 그리려면…" 얼굴형 따라 눈썹 제각각
  • 휴먼에이드포스트
  • 승인 2017.01.22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뉸썹은 사람의 이미지와 첫인상에 중요한 역할을 해요

[휴먼에이드] '우리 모두 소중해' 캠페인의 재능기부 편집위원으로 참여하는 대학생들은 자신의 전공학과에 해당하는 지식과 상식 등을 바탕으로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는 '쉬운 칼럼'을 씁니다. 이 글은 발달장애인 감수위원들의 감수 단계를 거쳐 다양한 [우리모두칼럼]으로 소개됩니다. 연성대학교 뷰티스타일리스트과 메이크업 전공 1학년 유태희 학생과 감수위원들이 함께 작업한 이번 '뷰티' 관련 칼럼은 [우리모두뷰티]라는 이름으로 연재됩니다.

 

세상에는 정말 다양한 눈썹을 가진 사람들이 많이 있어요. 눈썹 숱이 많거나 적은 사람들, 눈썹 모(털)가 얇거나 두꺼운 사람들 등. 눈썹은 얼굴의 이미지와 많은 관련이 있고 그만큼 '처음 본 느낌'(첫인상)에도 중요한 역할을 해요.

눈썹을 예쁘게 정리할 때 필요한 준비물은 스크류브러쉬, 눈썹칼, 눈썹가위, 트위져(족집게) 등이에요. 스크류브러쉬로 눈썹 결대로 빗어준 후 눈썹 칼로 눈썹결 반대방향으로 밀어내어 정리해줘요.

이때 아무 것도 바르지 않은 맨 얼굴에 눈썹 정리를 하는 것 보다 눈썹 정리할 부분에 수분크림을 바른 뒤에 하면 아프지 않고 부드럽게 잘 정리할 수 있어요. 마무리는 트위져로 잔털들을 완벽히 뽑아서 정리해주면 돼요.

 

 

얼굴 모양에 맞는 눈썹의 생김새를 알아볼께요. 사람에 따라 얼굴 모양도 굉장히 다양한데, 그 중에서 대표적인 네 가지 얼굴 모양을 뽑아서 소개할께요.

첫 번째는 달걀형이에요. 이름 그대로 달걀 모양의 얼굴 형태인데요, 둥근듯하면서 턱 부분은 갸름한 얼굴형이에요. 인상이 부드러워 보여서 눈썹도 자연스럽게 눈썹산(눈썹의 각진 부분)을 조금 강조한 둥근 아치형의 눈썹으로 그려주면 좋아요.

두 번째는 역삼각형이에요. 턱 부분은 굉장히 갸름하지만 이마는 넓은 얼굴 모양인데요, 이마가 좁아 보이기 위해서 눈썹의 각진 부분(눈썹산)을 돋보이게 하면서 가늘게 표현해야 해요.

 

 

세 번째는 둥근형이에요. 둥근형은 귀엽고 인상의 부드러워 보이지만 얼굴이 전체적으로 밋밋해 보이기 때문에 눈썹 선이 뚜렷하고 각진 눈썹이 어울려요.

마지막으로 긴 형이에요. 세로로 긴 얼굴형에는 가로로 길게 도톰한 눈썹을 그려주어서 시선이 한 곳에 모이지 않게 하면 좋아요. 눈썹산에 약간 곡선 느낌은 주되, 너무 각지지 않게 일자 형태로 그려주면 돼요.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눈썹을 예쁘게 그려서 좋은 인상을 주도록 해요.


[용어해설]

아치(arch): 활이나 무지개처럼 한가운데가 높고 길게 굽은 형상을 말합니다. 집이나 건축물을 지을 때 지붕 쪽 윗부분을 아치 모양으로 만들면 튼튼하기 때문에 옛날부터 서양에서는 창문이나 대문을 이런 모양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한국사회복지정책연구소 소속)

윤혜성(자폐성장애, 서대문장애인복지관 환경도우미, 27세)

임사무엘(지적장애, 강동대학교 사회복지과 재학, 24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