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도서, ‘제12회 전국 청소년 독후감 대회’ 개최
인터파크도서, ‘제12회 전국 청소년 독후감 대회’ 개최
  • 이상미 기자
  • 승인 2018.03.19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먼에이드] 인터파크도서(대표 주세훈)가 학교 도서관 지원을 위한 '제12회 전국 청소년 독후감 대회'를 3월13일부터 8월31일까지 개최한다.

인터파크도서와 (사)행복한아침독서의 공동 주최하고 청소년출판모임이 후원하는 이 대회는 대한민국 모든 청소년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 방법은 34종의 지정도서 중 1권 이상을 읽고 200자 원고지 8매 내외 분량의 독후감을 5월14일부터 8월31일까지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 양식은 인터파크도서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수상자는 9월20일 인터파크도서 및 아침독서 홈페이지, 청소년출판모임 카페 공지 등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 부문은 개인 우수상(34명), 최다 독후감 응모학교(4개 학교), 우수 독후감 선정학교(중·고등학교 각 3개 학교), 지도 교사상(5명)이다. 개인상은 상장과 인터파크 도서상품권을 부상으로 지급하며 학교 부문에는 상패와 도서관 지원 도서 각 150권씩을 준다.

이 대회는 2005년 창립되어 전국적으로 아침독서신문 등을 발행하고 있는 (사)행복한아침독서와 인터파크도서, 청소년출판모임 등이 주도해 2007년부터 시작됐다. 총 11회 동안 약 10만통의 독후감 투고를 받는 등 학교와 청소년들의 지지로 해를 거듭할수록 전국적인 규모로 성장하고 있다.

인터파크도서 도서 2팀 신호영 팀장은 "청소년기에 책 읽기 습관, 글쓰기의 재미를 느끼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독후감대회를 계기로 더 많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인터파크도서는 우리 사회 전반에 건강한 독서 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