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이 강한 아이로 키우는 법" 마지막 강연
"영혼이 강한 아이로 키우는 법" 마지막 강연
  • 이상미 기자
  • 승인 2018.03.22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동작문화복지센터서 11시 진행
= 동작문화복지센터 

[휴먼에이드] EBS육아학교 맘터(이하 맘터) 특강이 3월29일 서울시 동작문화복지센터에서 마지막 11회 행사를 맞이한다.

전국의 영·유아 및 초등학생 학부모들에게 열렬한 호응과 관심을 받고 있는 맘터는 학부모들이 ‘육아 및 교육’에 초점을 둔 강연을 듣고 질의응답을 하는 오프라인 특강이다. 부모들의 공감 놀이터로서 1년이 넘는 기간 동안 창원, 서울 양천구, 평택, 부천, 여수, 안양, 대구, 서울 동작구, 영등포구, 인천 서구를 거쳐 마지막 11회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맘터에서는 우아성한의원 원장이자 국내 최고 성조숙증 전문가로 불리는 정은아 한의학 박사가 '키 성장과 성조숙증의 오해와 진실'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아이의 성조숙증을 비롯한 아이 발달에 대해 궁금했지만 차마 해결하지 못했던 고민을 하던 부모들의 걱정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어지는 2부에서는 학부모들에게 유명한 ‘부모 멘토’ 조선미 교수가 '영혼이 강한 아이로 키워라'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조선미 교수는 아주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심리 평가와 치료프로그램, 부모교육 등을 진행하며, EBS '60분 부모', '달라졌어요' 등 각종 방송에도 출연하고 있다. EBS육아학교 팟캐스트 '조선미의 우리가족 심리상담소'에서도 다양한 가족 문제를 겪는 사연자들에게 사이다 같은 해결책과 조언을 꾸준히 해주고 있지만, 오프라인에서 즉문즉답을 하고 싶어 하시는 부모님들이 성원에 다시 강연장에 함께 섰다.

맘터 기획 관계자는 “1년이 넘는 기간 동안 전국을 순회하며 진행해온 맘터가 드디어 마지막 회를 맞이했다. 그동안 학부모님들이 주신 커다란 관심과 호응을 생각하면 감개무량하다. 맘터는 끝나지만 EBS육아학교는 계속해서 학부모님들을 위해 더욱 다양하고 좋은 콘텐츠들을 개발하기 위해 힘쓸 것이다.”라고 전했다.

맘터 행사는 ‘굿네이버스’와 함께 사람과 사람 사이의 소통을 위한 따뜻한 에너지를 만들어가는 기업 ‘GS칼텍스’, 사랑의열매로 대중들에게 친숙한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또한, 방청객들을 위한 GS칼텍스의 주유권, 어린이를 위한 책 그레이트북스의 유아동도서 전집 세트, 친환경 제품을 만드는 From G의 집먼지진드기 중화제 등 푸짐한 선물을 준비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EBS육아학교’의 모바일앱과 페이스북, 네이버 포스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