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롤러코스터보이 노리, 미얀마 방송 배급계약 체결
애니메이션 롤러코스터보이 노리, 미얀마 방송 배급계약 체결
  • 김혜경 기자
  • 승인 2018.06.11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애니메이션 롤러코스터보이 노리, 미얀마 방송 배급계약 체결
[휴먼에이드] 국내 애니메이션 제작회사인 크리스피가 지난 6월 5일 미얀마의 수도 양곤에서 열린 2018 Korea TV Content Showcase에서 크리스피와 미얀마 기업 Forever Group과의 MOU 체결식과 함께 애니메이션 롤러코스터보이 노리의 배급권 계약을 체결했다.

Forever Group은 MRTV-4, Channel 7, Mandalay FM, Teen Radio, pyoneplay, FM라디오 2개 채널을 비롯해 20여개 방송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현지 최대 미디어 그룹이다.

이번 쇼케이스가 한국 콘텐츠 기업들과 미얀마 방송사, 배급사 간 소개와 활발한 네트워킹을 위한 자리인 만큼 크리스피와 Forever Group MOU 체결식 및 배급권 계약은 양국 모두에게 의미 있는 성과였다. 이 체결식은 미얀마 국제방송 mitv에서도 대표 행사로 소개되어 크리스피 홍보뿐 아니라 애니메이션 "롤러코스터보이 노리"의 방영을 예고하는 효과를 가져왔다.

크리스피 손대균 대표는 “인도에 이어 미얀마에서 노리를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며 “한류드라마 열풍만큼 한국 애니메이션의 한류열풍을 기대해 볼만하다”고 밝혔다.

크리스피는 이번 계약을 통하여 동남아시아에서의 애니메이션 방영뿐 아니라 노리 상품 유통, 라이선싱, 그리고 테마파크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 확장을 꾀하고 있다.

한편 롤러코스터보이 노리는 총 52편의 에피소드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살아 움직이는 롤러코스터들이 사는 세상 노리 파크 속 노리와 친구들의 모험 이야기를 통해 가족애와 우정을 다룬 애니메이션으로 국내에서 KBS N 채널을 통해 매주 수요일 아침 11시 35분 2편씩 방영되고 있으며, 유튜브 채널 ‘노리 TV’를 통해서도 애니메이션을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