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도봉노인종합복지관, 도담도담 놀이터 행사 참여
서울시립도봉노인종합복지관, 도담도담 놀이터 행사 참여
  • 김성훈 기자
  • 승인 2018.09.16 0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니어 재능나눔 전문봉사단과 함께 뜻깊은 시간 보내
ⓒ 서울시립도봉노인종합복지관 

[휴먼에이드] 서울시립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시니어 재능나눔 전문봉사단과 함께 지난 9월8일 도봉구육아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제7회 도담도담 놀이터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초안산근린공원 내 창골축구장에서 진행됐으며, 도봉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추석을 맞이한 투호놀이, 공주머니 던지기 등 전통놀이를 비롯해 제기 만들기, 한복입고 차례지내기 등의 다양한 체험을 통해 우리 고유의 문화를 알리고자 계획됐다.

청명한 가을날 개최된 행사로 가족 단위의 참여자들이 어르신과 아동 세대가 함께할 수 있는 전통놀이는 세대가 통합되고 공감할 수 있는 문화를 확산시켰으며, 현대사회에서는 쉽게 접하지 못하는 전통놀이에 대한 아동들의 관심도 높일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가족들은 "매년 행사 때마다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거리를 가지고 어르신들이 직접 재능기부를 통해 아이들과 활동해 는 것이 더욱 의미가 있는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도봉노인종합복지관과 도봉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역사회 내 1·3세대 간 통합을 위해 MOU를 체결하고 어르신 재능기부 활동 및 어린이집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에 대한 인적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서울시립 도봉노인종합복지관 이은주 관장은 "지역 유관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이번 행사가 어르신과 아동의 세대 공감을 이루었다는 큰 성과가 있었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재능기부가 지역사회의 순기능의 역할을 해줄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