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교육센터, 숲생태감수성 향상 프로젝트 '와숲' 참가기관 모집
녹색교육센터, 숲생태감수성 향상 프로젝트 '와숲' 참가기관 모집
  • 정부경 기자
  • 승인 2020.02.14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녹색교육센터

[휴먼에이드] 환경교육 전문기관인 녹색교육센터(이사장 박영신)는 2019년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위한 숲생태감수성 향상프로젝트 '절기따라 자연따라 숲에서 놀자! 와숲'에 참가할 서울 및 경기도 소재의 지역아동센터와 공부방을 모집한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한화생명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와숲>은 실내활동 위주의 생활로 자연을 접할 기회가 거의 없는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정기적인 숲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와숲>은 참여 아동들에게 4계절 숲체험 활동을 통해 자연의 경이로움을 느끼게 함으로써 정서 안정과 건강한 신체 발달을 도모하고 나아가 서로 배려하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20년 4월부터 11월까지 월1~2회 진행되는 숲생태프로그램 <와숲>은 서울 및 경기도 소재 7개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동네숲 친구 만들기, 먼 숲 소풍, 깊은 숲 캠프 등 총 8~10회의 연속적인 활동으로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기관은 녹색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세부안내문 및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3월8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평일와숲 4개 기관과 토요와숲 3개 기관 등 총 7개 기관이 선정되며 최종 참가기관은 3월19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참가기관에는 숲생태전문강사 파견과 함께 간식비/도시락비 및 교통비 지원, 야외 활동용 티셔츠와 모자 등이 제공된다.

한편, 녹색교육센터는 2012년부터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함께 우리 사회의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다양한 환경교육 복지사업을 확대하는데 지속적인 노력을 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