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의 트레이딩 카드 게임(TCG)계 소식
한 주간의 트레이딩 카드 게임(TCG)계 소식
  • 홍석진 인턴기자
  • 승인 2020.03.26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게임사들 오프라인 대회 취소하고 온라인 이용한 대형 대회 개최

 

'매직 더 개더링 아레나' 게임 소개 화면이에요. ⓒ 매직 더 개더링 아레나 홈페이지

[휴먼에이드포스트] 코로나19로 인한 전 지구적 피해가 천문학적으로 늘어나는 가운데, 세계 최초의 전략 트레이딩 카드 게임(TCG) ‘매직 더 개더링’의 개발사 '위저드 오브 더 코스트'는 오프라인 대형 대회를 전부 취소했어요.

이에 오브 더 코스트는 '매직 더 개더링 아레나'(이하 MTGA)와 '매직 더 개더링 온라인'(이하 MTGO)을 이용한 대형 대회를 개최한다는 소식을 전했어요.
그리고 FNM(Fryday Night Magic)을 미국 현지 시간으로 3월27일, 4월3일, 4월10일에 MTGA로 진행, 매장별 소셜커뮤니티를 통해 3종의 슬리브 중 1개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연다고 공지했어요.
그런 가운데 위저드 오브 더 코스트측 핵심 직원들도 재택근무에 들어가 MTGA팀과 MTGO팀만 어느 정도 업무를 보고 있다고 해요.

위저드 오브 더 코스트 측에서 알려온 코로나19 관련 사항이에요. ⓒ 홍석진 인턴기자
위저드 오브 더 코스트 측에서 알려온 코로나19 관련 사항이에요. ⓒ 홍석진 인턴기자

한편, '부시로드'(일본의 미디어 회사)측에서는 기존에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던 교류회(TCG 유저들간의 체험행사)를 디스코드(게임에 특화된 음성 채팅 프로그램)에 '리모트 파이트'라는 서버를 만들고 화상채팅으로 원격 진행하는 '부시로드 리모트 파이트'라는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밝혔어요.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SNS에 올라오는 공지사항을 확인한 후, 매주 토·일 해당 시간대에 부시로드제 TCG 5종(△뱅가드 △버디파이트 △바이스슈발츠 △리버스 포유 △러브라이브 스쿨 아이돌 페스티벌) 중 1종류의 덱과 디스코드 계정을 준비하면 된다고 해요.
해당 서버는 일본어와 영어가 따로 분리되어 있어 일본어를 못하더라도 영어로 소통이 가능해요. 

부시로드사에서 만든 원격 채팅 시스템 리모트 파이트 로고에요. ⓒ 홍석진 인턴기자
부시로드사에서 만든 원격 채팅 시스템 리모트 파이트 로고에요. ⓒ 홍석진 인턴기자

한편, 유희왕 OCG  ·러시 듀얼을 서비스 중인 일본의 게임제작사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월19일경 코로나19로 인해 랭킹듀얼 등의 이벤트와 대형 행사를 중지한다고 공식 사이트에 공지했어요.

코나미에서 공지한 코로나19관련 안내문이에요. ⓒ 홍석진 인턴기자
코나미에서 공지한 코로나19관련 안내문이에요. ⓒ 홍석진 인턴기자

하지만 지난 2월23일~3월22일, 랭킹듀얼을 포함한 공인 대회와 그외 각종 비공인 대회들이 일본 TCG 매장 여러 곳에서 강행되고 있어 일본 시민들의 걱정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어요.

 

* 현재 홍석진 인턴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고, 키워드검색사 업무도 맡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