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무공의 의로운 충성심을 다시 한번 기억해요
충무공의 의로운 충성심을 다시 한번 기억해요
  • 권용현 수습기자
  • 승인 2020.04.24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28일은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탄신일
충무공 이순신 동상이에요 ⓒ 권용현 수습기자
광화문광장에 세워진 충무공 이순신 동상이에요 ⓒ 권용현 수습기자

[휴먼에이드포스트] 다가오는 4월 28일은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태어난 날로, 충무공의 의로운 충성심을 길이 빛내고자 제정한 법정기념일이에요.

충무공은 우리가 아주 잘 알고 있는 조선시대의 장군이에요. 임진왜란에서 삼도수군통제사로 수군을 이끌고 전투마다 승리를 거두어 왜군을 물리치는 데 큰 공을 세운 위인이에요.

이순신은 1545년 4월28일 한성(지금의 서울) 인현동에서 태어났어요. 47세이던 1591년에는 전라좌도 수군절도사로 임명되어 전함을 건조하고 군비를 확충하며 왜군의 침략에 대비했어요.

임진왜란의 모습이에요. ⓒ 권용현 수습기자
이순신 장군은 임진왜란 중 노량대첩에서 장렬히 전사했어요. ⓒ 나무위키

이순신 장군은 1592년 옥포해전을 시작으로 1598년 11월 노량대첩(노량해전)까지 23번의 전투에서 모두 승리하는 등 세계 해전 역사상 전무후무한 기록을 남겼어요.

노량해전을 벌이고 있어요. ⓒ 권용현 수습기자
노량해전의 장면을 묘사한 그림이에요. ⓒ 나무위키

하지만 1598년 11월 이순신 장군은 노량해전에서 도주하던 왜군의 적선을 추격하다가 총에 맞아 전사했어요. 당시 현장에서 백성에게 싸움이 한창 급하니 내가 죽었다는 말을 하지 말아달라고 부탁하고 바로 숨이 끊어졌다고 해요. 그리고 조카인 이완이 지휘권을 이어받아 전투를 독려했다고 기록되어 있어요.

4월28일 충무공 탄신일을 기념하여, 나라를 구한 영웅이자 명장이었던 충무공 이순신의 희생을 기억하며 추모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어요.

 

* 현재 권용현 수습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