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에서 결제까지 차안에서 해결하는 드라이브스루가 확대되고 있어요
주문에서 결제까지 차안에서 해결하는 드라이브스루가 확대되고 있어요
  • 정민재 기자
  • 승인 2020.12.14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 연희 DT점 드라이브스루 입구예요. ⓒ 정민재 기자

[휴먼에이드포스트] 코로나19 확진자가 1천명대를 돌파하면서 현재 2.5단계 사회적 거리두기를 더 올려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어요. 

이에 따라 직접 얼굴을 맞대지 않고 물건을 주문하고 사는 방식이 널리 자리 잡아가고 있어요. 그중 음식점이나 카페 등에서 음식과 음료를 먹지 않고 차 안에서 빠르고 안전하게 주문하는 드라이브스루(DT)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어요. 

스타벅스 연희 DT점 입구예요. ⓒ 정민재 기자

특히 스타벅스의 드라이브스루 운영 매장은 매년 꾸준히 늘어 전국 280개 매장에서 운영 중이라고 해요.

최근엔 스타벅스에 차량 등록만 하면 드라이브스루 매장에 들어갈 때 자동으로 결제되는 '마이 DT 패스(My DT Pass)'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도 많아졌어요. 편리할 뿐만 아니라 결제하는 시간도 절약되기 때문이에요.

화곡동 DT점 스타벅스 입구예요. ⓒ정민재 기자
스타벅스 화곡 DT점의 드라이브스루 입구예요. ⓒ 정민재 기자

'마이 DT 패스'는 스타벅스 주문 앱인 '사이렌 오더'를 통해 미리 음료를 주문한 뒤 등록된 차를 타고 드라이브스루 입구에 들어서면 사이렌 오더와 연계된 스타벅스 신용카드에서 자동 결제되는 방식이에요.

이처럼 음식도 포장해 먹고 '잠시 멈춤' 캠페인에 동참하여 더 이상 확진자가 늘어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현재 정민재 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는 발달 장애인 기자입니다. 쉬운말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