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아침에 마시는 따뜻한 물, 보약이 따로 없어요
[카드] 아침에 마시는 따뜻한 물, 보약이 따로 없어요
  • 이강민 수습기자
  • 승인 2021.06.08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먼에이드포스트] 아침에 일어나서 가장 먼저 먹는 것이 무엇인가요? 건강을 생각한다면 따뜻한 물을 마시는 것만큼 좋은 것이 없다고 해요. 아침에 일어나서 따뜻한 물을 마셨을 때의 효과를 알아봐요.

면역력이 좋아져 감기나 독감 등을 예방할 수 있어요. 바이러스까지 제거된다고 하니, 요즘 같이 코로나가 유행일 때 정말 유익할 것 같아요.

빈속에 따뜻한 물을 마시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지방이 분해돼요. 참고로 빈속에 레몬차 같은 산도가 높은 음료를 마시면 위장에 장애가 생기니 피하도록 해요.

따뜻한 물은 머리카락의 뿌리를 튼튼하게 해 머리카락이 잘 자랄 수 있도록 도와줘요. 물만 자주 마셔도 탈모를 예방할 수 있어요.

따뜻한 물을 마시는 습관과 함께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면 노화를 늦출 수 있어요. 노화의 원인은 체내에 쌓인 독소 때문인데, 따뜻한 물 한 잔은 독소를 몸 밖으로 빼내는 역할을 해요. 이렇게 독소가 없는 환경이 만들어지면 신경 체계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어요.

따뜻한 물이 몸속에 들어오면 우리 몸은 영양분을 흡수하기 위한 준비를 할 수 있어요. 장운동이 활발해져 위장에 남아있는 찌꺼기까지 분해할 수 있게 돼요. 소화 능력이 좋아지는 것은 물론이고, 체온을 상승시켜 땀으로 독소를 내보내니 해독 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요.

아침에 마시는 따뜻한 물 한 잔이 건강에 이렇게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니, 꼭 마셔야 할 것 같아요. 하루를 따뜻한 물 한 잔과 함께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