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 뉴스] 삼천리자전거, "어린이 자전거는 이렇게 고르세요"
[쉬운말 뉴스] 삼천리자전거, "어린이 자전거는 이렇게 고르세요"
  • 정리 정진숙 편집국장
  • 승인 2021.08.12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성격에 맞춰 자전거 선택해야…
ⓒ 아이클릭아트
ⓒ 아이클릭아트

[휴먼에이드포스트] 코로나가 길어지면서 밖에서 활동하는 횟수가 줄어든 아들, 딸을 위해 자전거를 선물하는 부모님이 많아졌어요. 어린이 자전거의 경우, 아이가 자전거를 계속 좋아며 탈 수 있도록 아이의 성격을 생각해 고르는 것이 좋아요. 이에 삼천리자전거는 어린이 자전거를 고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성격에 따른 어린이 자전거 구매 방법'을 알려줬어요.

◇ 궁금한 것이 많고 새로운 곳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어린이용 산악자전거'

궁금한 것이 많고 새로운 곳에 가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여러 가지 상황에서도 안전하게 탈 수 있는 어린이용 산악자전거를 고르는 것이 좋다. 산악자전거는 산에 오를 때 타는 자전거를 말해요.

또 멈출 수 있는 장치인 '브레이크'가 잘되는지 살펴봐야 해요. 아이가 브레이크를 쉽게 만질 수 있는지, 언제 어디서든 쉽게 멈출 수 있는지 알아봐야 해요.   

◇ 집 주변에서 놀기를 즐기는 아이라면 '기본 어린이 자전거' 

집 근처의 정해진 장소에서 놀기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기본 어린이 자전거'를 고르는 것이 좋아요. 일반 도로에서 자전거를 탈 때에는 무게가 가벼우면서도 값이 싼 기본 자전거로도 충분해요. 이때 뼈대는 가벼우면서도 쉽게 고장나지 않는 알루미늄으로 만든 것을 선택하면 아이들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아파트 단지나 집 근처에서 탈 때는 놀이터에 자전거를 가지고 갈 수 있도록 옷이나 장난감 등 간단한 물건을 넣을 수 있는 바구니가 달려 있으면 편리해요. 또 아이들이 자전거를 탈 때 눈에 잘 보이도록 밝은 색상의 자전거면 더 좋아요.  

◇ 실내에서 놀기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캐릭터 어린이 자전거'

밖에서 노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실내에서 게임이나 TV 보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자전거에 관심을 가지도록 해주는 것이 중요해요. 이때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가 그려진 자전거를 고르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에요.  

자전거에 캐릭터가 다양하게 그려져 있으면 아이들이 자전거를 편하게 생각할 수 있고, 타고 싶은 마음을 갖게 해 바깥활동을 좋아하게 만들 수 있어요. 

삼천리자전거 관계자는 "자전거를 통해 바깥 활동을 늘리기 위해서는 어린이가 자전거를 좋아하고 오랫동안 탈 수 있도록 아이의 성격과 좋아하는 놀이를 생각해 자전거를 고르는 것이 좋다"고 말했어요. 


원본기사
<삼천리자전거, 어린이 활동 스타일별 '자전거 고르는 팁' 공개>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김한별 명문고 3학년, 광명시 하안동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서가영 16세 발안중학교
최은서 24세 꿈고래어린이집 통학보조교사
윤지환 24세 서울장애인부모연대 동료지원가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봉사코치 
이보배 휴먼에이드포스트 객원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정리
정진숙 휴먼에이드포스트 편집국장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