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우리의 미래에 응원의 편지를 보내요"
"나와 우리의 미래에 응원의 편지를 보내요"
  • 정민재 기자
  • 승인 2022.03.30 15:1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혁신파크 피아노숲의 '미래로 보내는 우체통'
피아노숲의 '미래로 보내는 우체통'. ⓒ 정민재 기자
은평구 서울혁신파크 피아노숲의 '미래로 보내는 우체통'. ⓒ 정민재 기자

[휴먼에이드포스트] 서울 은평구 불광동 북한산 자락에는 '서울혁신파크'라는 공원이 들어서 있다. 
서울혁신파크는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사회적기업이나 영리·비영리 단체와 기관들이 모여 소통하고 협력하는 곳이다. 

은평구 서울혁신파크 입구. ⓒ 정민재 기자
은평구 서울혁신파크 입구. ⓒ 정민재 기자

과거에는 질병관리본부가 있던 자리인데, 질병관리본부가 충북 오송으로 옮겨가면서 30여개의 건물과 곳곳의 녹지를 리모델링해 시민들을 위한 공간으로 만들었다고 한다. 
혁신파크 안에는 △참여동 △미래청 △공유동 △연수동 △상상청 등의 건물 외에도 시민들이 쉴 수 있는 벤치가 마련된 '피아노숲'이 있다. 

혁신파크 피아노숲. ⓒ 정민재 기자
혁신파크 피아노숲. ⓒ 정민재 기자

특히 '피아노숲'에 세워진 '미래로 보내는 우체통'이 눈길을 끈다.

‘미래로 보내는 우체통’은 1년 후 또는 2030년 후에 배달되는 편지를 보낼 수 있다. ⓒ 정민재 기자
‘미래로 보내는 우체통’에 편지를 넣으면 1년 후 또는 2030년 후에 배달되는 편지를 받아볼 수 있다. ⓒ 정민재 기자

우체통에는 2개의 편지 투입구가 있는데, 하나는 1년 뒤에 배달되는 '1년 후 우체통', 다른 하나는 2030년에 배달되는 '2030년 우체통'이다. 
어렵고 힘든 시대를 살고 있는 나와 가족 또는 친구의 미래에 응원의 편지를 써서 보낼 수 있다.


* 현재 정민재 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 및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윤철 2022-04-21 19:34:11
버스를 타고 지나다니기만 했던곳인데 이렇게 조성되어있었군요! 한번쯤은 내려서 둘러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