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픈 아이 돌봄, 병원 동행... 첫선 보인 초등돌봄시설
아픈 아이 돌봄, 병원 동행... 첫선 보인 초등돌봄시설
  • 송인호 기자
  • 승인 2022.10.26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북 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 개관... 놀이·예술 중심
우리동네키움센터. ⓒ 송인호 기자
우리동네키움센터. ⓒ 송인호 기자
튼튼마루. ⓒ 송인호 기자
튼튼마루. ⓒ 송인호 기자
달달마루. ⓒ 송인호 기자
달달마루. ⓒ 송인호 기자
놀이마루. ⓒ 송인호 기자
놀이마루. ⓒ 송인호 기자

[휴먼에이드포스트] 서울 성북구에 ‘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가 7일에 문을 열었다. 센터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 누구나 마음껏 쉬고 뛰어놀며 여러 가지 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놀이 예술 중심의 돌봄시설이다. 


층별시설은 2층은 △돌봄마루(일시돌봄공간) △쉼마루(놀이와 쉼) △튼튼마루(아픈아이돌봄)가 있다. 일시돌봄 아동을 위한 공간으로, 정적인 ‘쉼’이 가득한 공간이다.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으로 조성됐다.  


3층은 △달달마루(요리공간) △상상마루(미술공간) △소리마루(음악공간) △창의마루(미디어공간)가 있다.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유롭게 펼치며 창작활동을 할 수 있는 활동실이다.  


4층은 놀이마루(다목적실)가 있는데 아이들이 보드게임 등 신나는 놀이를 할 수 있고, 넓은 공간의 다목적실에서 
아이들이 활동적인 놀이를 하면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동적 놀이공간이 있다. △아동 놀이 △공연 △종사자 및 부모교육 등 사용 목적에 맞는 공간으로 효과적으로 변경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또한 거점형 키움센터 종사자들의 사무공간 및 센터 이용자의 회의공간도 마련돼 있다. 


여러 가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함으로 아이들과 부모가 든든한 마음을 느낄 수 있다. 

 

 * 현재 송인호 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