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담 시드와 시드 데스티니, 그리고 시드 이클립스
건담 시드와 시드 데스티니, 그리고 시드 이클립스
  • 김예준 객원기자
  • 승인 2023.03.02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예준의 일본정보 애니메이션 건담 SEED(시드) 편
건담 이클립스와 파일럿인 주인공 타츠미 호리 1권 이미지 ⓒ  건담 SEED ECLIPSE 사이트
건담 이클립스와 파일럿인 주인공 타츠미 호리 1권 이미지 ⓒ 건담 SEED ECLIPSE 사이트

[휴먼에이드포스트] 2021년 7월 26일, 기동전사 건담SEED 외전 시리즈 기동전사 건담 SEED ECLIPSE(이클립스)가 동영상 만화로 나왔다. 

기동전사 건담 SEED ECLIPSE(이클립스)는 건담 SEED와 건담 SEED DESTINY(시드 데스티니) 사이를 다룬 외전 작이다. 전작의 자연적인 인간이라고 불리는 내추럴과 유전자 조작으로 태어난 코디네이터와의 전쟁을 다룬 작품이다.

내가 처음 접한 것은 건담 SEED 시리즈이다. SEED는 코디네이터의 군사조직 자프트와 내추럴들의 연합 일명 지구연합의 전쟁을 보여주는 작품이였다. 덤으로 한국에서 더빙 방영도 한 작품이여서 재미있게 보았다.

SEED의 종전 후를 다룬 ECLIPSE는 자프트도 연합도 아닌 오브라는 중립국의 분쟁을 해결하는 것의 이야기이다.

건담 이클립스 전체 모습 ⓒ The Gundam Wiki
건담 이클립스 전체 모습 ⓒ The Gundam Wiki

건담 SEED ECLIPSE에서의 흥미로운 점은 건담 이클립스를 조종하는 주인공 내추럴 소년인 타츠미 호리와 코디네이터의 켄 노랜드 스세, 그리고 이들을 지휘하는 조직 'ODR(오더)'와 지휘관인 '미야비 오토 키요우'이다. 

작중 공백 2년, SEED DESTINY 무대 3년 후 재전이 일어나기 전까지 이야기이며, 전작 기체 건담 캘러미티의 파생형 에일 캘러미티 건담과 진 글래디에이터를 보유한 수수께끼 조직 안티팩티스의 등장이 건담 SEED ECLIPSE 이야기를 진행시키고 있다.

안티팩티스의 건담 에일 캘러미티 건담 ⓒ 건담 SEED ECLIPSE 사이트
안티팩티스의 건담 에일 캘러미티 건담 ⓒ 건담 SEED ECLIPSE 사이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